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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 디지털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Posted by kimdirector | 2016.01.06 | Hit : 3272
디지털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관리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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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은 디지털 콘텐츠의 확대에 대응하는 문제와 씨름하고 있으며 콘텐츠 관리 라이프사이클은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자동 콘텐츠 인식, (소셜 미디어 등) 외부 및 비정형 데이터의 콘텐츠 관리, 클라우드 내 콘텐츠 중앙 집중화, 개인화된 지능형 콘텐츠 제공 등으로의 변화가 눈에 띄며 검색 및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기업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는 콘텐츠 패러다임을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아래의 새로운 트렌드는 콘텐츠 라이프사이클의 여러 단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는 것들입니다.
 
 
다중 채널 수집 및 인식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과 ICR(Intelligent Character Recognition) 등의 텍스트 기반 콘텐츠 인식이 성장했습니다. ACR(Automatic Content Discovery)은 음악을 인식하여 새로운 아이튠즈(iTune) 거래를 유도함으로써 판매량을 신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TV는 (스포츠, 드라마, 금융 뉴스 등) 은밀한 콘텐츠를 통한 상호작용 및 거래를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며 콘텐츠 및 위치 기반 서비스는 매장 내 소비자들을 전자상거래 고객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소셜 콘텐츠 관리
업무에 필수적인 활동이 점차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조직들이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 고객 서비스, 영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야머(Yammer) 등의 내부 협업 툴이 효과적인 직원 서비스, 만족도, 피드백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활동 스트림(Stream), 블로그, 사진, 이벤트, 효과적인 어구, 비디오 등을 추적하고 기록을 관리합니다.
 
 
클라우드 내 콘텐츠 저장
기업 콘텐츠 동기화 및 공유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원드라이브(OneDrive),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아이클라우드(iCloud) 등은 장치간 중앙 정보 및 백업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SaaS(Storage as a Service) 기반 모델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BYOD(Bring Your Own Device)가 도입되고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급 보안, 위치 별 데이터센터, 장치 관리 기법이 도입되면서 도입이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다중 채널 지능형 콘텐츠 제공
다중 채널 개인화 환경 인식 콘텐츠 제공 프레임워크는 사용자 위치, 성별, 고객 유형, 거래 이력부터 다른 기기와의 근접성과 시간대 등의 다양한 데이터에 기초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지능형 콘텐츠 제공은 양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검색 및 전자증거 개시
메타데이터(Metadata)의 중요성이 더해지면서 정형 데이터 검색으로부터 비정형 데이터 검색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비정형 및 반정형 데이터 사이의 관계를 도출하는 능력(즉, 더욱 포괄적인 고객 프로필 습득 또는 사기 확인)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급 콘텐츠 분석과 모바일 및 비디오 검색의 조합이 곧 주류가 될 것입니다. 단순한 메타데이터 태그(Tag) 외에 오디오 받아 쓰기와 안면 인식, 감성, 관계가 검색 가능한 객체로 변환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은 맥락 및 위치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여러 식당, 호텔, 소매점에서 모바일 검색 기반 광고를 이용해 성공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본 글의 원문은 New Paradigms in Digital Content Lifecycle Management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kimdirector | 2016.01.06 | Hit : 3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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