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을 통해 새로운 창조를 꿈꾸는 인간 - kimdirector
www.kimdirector.co.kr Photo by unsplash.com
kimdirector
Creative Web & Mobile UI/UX Planner and Designer
Humans dreaming of new creation through the UI/UX



WEBDESK
Webdesign Report
HOME WEBDESK Webdesign Report
About Us' 페이지를 잘 요약해서 사용자들을 사로잡고 신뢰를 구축하자
Posted by kimdirector | 2015.08.17 | Hit : 1793
웹사이트 신뢰 구축 스토리텔러
목록보기이전보기
About Us' 페이지를 잘 요약해서 사용자들을 사로잡고 신뢰를 구축하자
호아 로랭거 2015년 5월 21일
 
요약 : 'About Us'에 속한 최상위 페이지에 당신의 이야기를 말해서, 당신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더욱 더 마음을 열고 당신의 조직과 웹사이트에 사로잡히게 하자.
 
거대한 조직들조차도 브라우저 창 안에 문자와 이미지만 존재한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동일하게 멋진 픽셀의 집합으로 된 다른 사이트보다 당신을 신뢰하도록 할 수 있을까? 좋은 스토리텔러가 되자.
 
 
당신이 해야하는 한가지 일
 
여러 연구들에 걸쳐서, 우리는 기업 웹사이트에서 회사 정보를 나타내고, About Us 섹션에서 신뢰와 투명성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한 수많은 가이드라인들을 만들어 냈다. 하지만, 이 기사에서, 나는 투명성의 인식을 증가시키고, 당신과 사용자들의 관계를 향상시킬 주요 가이드라인에 초점을 맞춘다. 만약 당신이 해야 하는 한가지 일이 있다면, 뭘 해야할까? 정답: 주요 About Us 페이지에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자.
 
사용성 연구에서, 우리는 기본적인 질문에 해당하는 답변들을 찾으려고, 최상위 페이지에서 살짝 보는 사람들을 관찰했다. 상위 질문들에 간결하게 답해서 당신의 사이트가 첫번째 인상을 받는 테스트를 통과하도록 하자. 일단 노력할 가치가 있다고 결정하면, 사람들은 훨씬 더 사로잡혀서 더 하고 싶어한다.
 
당신의 사이트에 사람들이 도착한 순간 당신의 스토리를 말해주자. 최소한으로, 몇가지 인상적인 사실들을 강조한 것을 짧게 요약해서 쓰자. 사람들이 메인 페이지를 통해 클릭하면서 당신이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왜 존재하는지 완전히 이해하게 된다. 자신에게 물어보자, "사용자들이 About Us에 있는 상위 페이지들 그냥 지나가 버린다면,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얻을 수 있을까?
 
많은 경우에서, 새로운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한 것은 스캔이 가능한 형식으로 쓴 훌륭한 하이라이트이다. 요약들은 문맥을 제공하고 컨텐츠의 계층을 통해 클릭하는게 필요한 노력의 양을 줄여줘서 매력적이다. 사람들에게 도입부를 받아들이라고 강제로 힘든일을 시키는 것은 나쁜 매너이며 당신의 조직이 형편없음을 반영한다.
 
 
할 것과 하지말 것을 보여주는 예제
 
아래의 예제들은 당신이 연습하거나 피해야할 것이다.
 
[V]할 것
 
 
AbbVie: About Us 페이지는 멋진 회사 소개를 제공하는데, 어울리는 회사 사진을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빠른 사실들을 포함한다. 이 페이지는 약속을 지키지만, 컨텐츠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구체적인 사실을 마케팅 용어로 대체해서 향상시킬 수도 있었다. "혁명적인" 같은 빈 구절은 없애버리는게 제일 낫다, 그들은 사용자들을 혼란시키려고 한다; 최악의 경우, 그들은 사이트를 불신하게 된다.
 
[X]하지말 것
 
 
Abbott: About 페이지는 아주 밀도가 낮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고, 그들이 회사에 대해 배울 수 있기 전에 사용자들이 더 깊은 페이지로 가도록 강요한다. 이 페이지는 더 나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그만두게 하는 벽처럼 행동한다. 하이라이트를 제공해서 대화를 시작하는게 더 낫다.
 
연구 기관에 속한 사람들은 신뢰성있는 요소들에 예민하다. 당신이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알아내려면 실마리를 찾자. 올바른 시간에 질문들을 대답하면 친숙함을 느끼고, 설득력있게 신뢰를 모을 수가 있다. 당신을 신뢰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사로잡으려고 훨씬 더 마음을 연다.
 
[V]할 것
 
 
Chipotle: 이 요약문은 회사에 대한 너무나 흥미로운 스토리와 다른 패스트푸드 체인점과 얼마나 다른지를 말해준다. 글쓰기 스타일은 명확하고 선전이 없어서, 조직을 친숙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든다.
 
[X]하지말 것
 
 
CSC: 이 회사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페이지에서 추측할 수 있는가? About 페이지는 도입부가 없어서 불친절함을 느낀다. 수많은 링크 수는 사용자들에게 책임을 돌려서 어느 링크를 열지 결정하게 한다. 태그라인이 수많은 다른 회사들을 동일하게 잘 설명할 수 있을 때, 당신은 문제에 처한 것을 알게 된다.
 
웹사이트에 전달된 정보에 있는 매너는 당신의 조직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영향을 준다. 사용자들은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빠르게 질문에 답하는 사이트들을 선호한다. 반대로, 사용자들은 회피적이거나 효과가 없는 복잡한 계층의 아래에 중요한 정보를 파묻은 사이트들을 주의한다. 만약 사이트 방문자들이 잠재적인 기부자들, 기자, 고객이고 부정적인 인상을 갖고 떠난다면 당신의 사업과 브랜드에 해롭다.
 
[V]할 것
[screen-shot-2015-05-11-at-52820-pm.png]
 
GSK: 이 개요는 질문에 답하고 쉽게 읽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페이지는 각 사업에 대한 사실들을 특별히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제약 회사, 백신들). 노력을 최소화하는 좋은 개요는 사용자들이 당신에 대해 배우는게 필요하다.
 
[X]하지말 것
 
 
 
TevaPharm: 이 회사의 프로필에 대한 요약은 포괄적이고 그들이 얼마나 독특한지 확신을 주지 못한다. 당신은 발견 아래에서 세부 사항들을 찾을지도 모르지만, 왜 사용자들이 장애물을 넘게 하는가?
 
후광 효과는 평가에 결함이 있더라도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평가하는 방법에 영향을 준다. 사람들은 제한된 정보에 기반해서 조직에 대한 판단을 서두르려는 경향이 있다. 만약 사람들이 먼저 좋은 인상을 접한다면, 사이트의 다른 부분에도 긍정적인 느낌이 스며든다. 만약 사용자들이 먼저 나쁜 인상을 접한다면, 사이트의 나머지까지 부정적인 느낌이 스며든다.
 
[V]할 것
 
Citrix: 경영진 개요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들은 조직에 속한 인사들을 그대로 보여준다. 회사 문화와 사람들이 운영하고 있는 비지니스에 대해서 사람들은 한번에 인상을 얻는다. Citrix는 경영진 위에 있는 UX 전문가를 인정해서 분명하게 이익을 얻고있다.
 
(이 좋은 예제에서 헤메지 않으려면, 정보의 두가지 조각과 어울려서 더 가까워지기 위해, 이름과 직위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을 약간 줄이자. 지금은, "Chief Executive Officer"라는 한줄을 읽는 것은 Mark Templeton의 이름보다 David Friedman의 사진을 보는게 더 가깝다.)
 
[X]하지말 것
 
Defenders of Wildlife: 이 경영진 설명은 임원의 사진이 없어서 불친절함을 느낀다. 이 페이지에 사진을 추가하면 야생동물 보호자가 누구인지 더 나은 스토리를 말해줬을 것이다.
 
 
결론
 
신뢰성은 웹에서 주요 이슈이다. About Us 섹션을 방문한 사이트 방문자들은 당신에게 관심을 받을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정보를 찾고있다. 당신이 왜 중요한지 설명하자.
 
당신의 스토리를 간결하게 말해주자. 최상위 단계에서 주요 하이라이트들에 계속 집중하는 사용자들은 대화에 초점을 맞추지 컨텐츠나 네비게이션과 다투는데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잘 쓰여진 요약문들은 당신의 고유한 특징을 밝혀주고 신뢰를 얻는다.
 
 
Posted by kimdirector | 2015.08.17 | Hit : 1793
Origin http://blog.naver.com/scabbard2/220398548775
Tags 웹사이트 신뢰 구축 스토리텔러
Trackback http://www.kimdirector.co.kr/bbs/zerotb.php?id=webdesign&no=460

COMMENT
목록보기 이전보기
WEBDESK
Design Review
Webdesign Report
Web Plan Report
Design Inspiration
Mobile Life
Web Standard
Recommend Site
Insight Story
Best View Contents
Category Cloud
About us Review Portfolio Design Review Leaders Story Mobile UXD IT Information Web Identity Everyday Story Mobile Life Webdesign
Web Standard Homepage Work Web Plan Report Practical Use Tip Inspiration Download Recommend Site
Tags
홈페이지 로고디자인 개발자 데스크톱 아이폰 고해상도 블로그 모바일 해상도 바이널 X 기술 윈도우7 플래시 모바일 앱 이벤트 메인화면 디자이너 웹 사이트 이커머스 날씨 프로젝트 성과 홈페이지 관리 조직문화 Ajax 마케팅 UI Draft 면접 바이널 성능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SNS 로고 CSS3 웹사이트 Examp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