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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력있는 디자인 :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자를 감동시키는 방법
Posted by kimdirector | 2020.05.18 | Hit : 453
설득력  디자인  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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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력있는 디자인은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라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 기술의 대부분은 심리학에 뿌리입니다. 설득력있는 패턴에서 행동 모델까지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디자인(UX, UX Design)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해 설계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겟 고객을 생각합니다. 그런 그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초점을 맞춘 설득력있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설득 기법의 정의
 
설득 기법은 윤리적인 설계방법이며, 강제를 전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조작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매력적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선보다 해로울 수 있습니다. 임의의 기술을 구현하면 환경을 어지럽히고 복잡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조작되고 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컨트롤할 수 없다고 느낀 순간에 사이트를 포기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설득하려면 모든 것을 단순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당신의 설득력있는 기술을 더 생각해야 할 것이며 구현하는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사용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것 입니다.
 
효과적인 설득 기법
사용자는 사이트에 들어가는 순간 머무를지 아니면 떠날지를 결정합니다. 그들에게 자율성과 자유를 주고 스스로 선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가진 불안감을 완화시키고 확실함을 높일 것입니다.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제어 감각 제공
매력적이고 기능적인 인터페이스를 생성하여 사용자가 더 뛰어난 컨트롤 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집니다. 컨트롤의 필요성을 소유하는 것은 우리의 본질이다. 사용자를 위해 개발한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즉, 사용자가 자신의 흐름을 더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행동 모델에 따라
설득에는 동기, 능력 및 트리거의 3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이것을 Fogg Behavior Model이라고 합니다.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 가지가 동시에 모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사용자가 작업을 수행하는 동기나 이유를 제공하며, 그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 행동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각 요소의 적절한 균형있는 상황을 항상 찾을 수는 없습니다. 하나가 다른 하나를 상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그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를 살펴 보자. 트윗 동기는 낮을지도 모르지만, 트윗하는 능력이 높습니다.
 

 

선형 흐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능 제공.

피할 수 없는 터널화 된 워크 플로우에 사용자를 강제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대신 단계를 건너뛰고 경험을 종료하고 필요에 따라 돌아가게 합니다. 부적절한 소개를 강요하면 사용자가 갇힌 느낌이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사용자에게 강제 선형흐름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장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소개 비디오와 가이드 투어가 좋은 예입니다. 온라인 편집 플랫폼인 Canva 페이지의 하단에 링크를 제공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설계 및 편집 환경에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득의 요소
설득력있는 디자인이 무엇인지 알았으므로 실제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아래 목록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몇가지 설득력있는 패턴입니다. 이들은 사용자의 문제점을 회사의 솔루션에 연결하는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빈도가 있으면 이상적인 행동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개인화 된 정보는 일반적인 데이터에 비해 태도와 신념을 형성하는데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요구에 맞게 환경을 조정하는 것은 설득력있는 디자인의 기본이면서 매우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사용자의 요구, 성격 또는 관심사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것을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문제를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
 
자체 모니터링
사용자가 변경하고자 하는 습관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정 행동을 얼마나 잘 수행하고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함으로써 당신은 그렇게함으로써, 당신은 그들이 행동을 계속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보강도 투입합니다. 사용자에게 잘 수행하고 있음을 알리면 당신은 계속 참여하고 몰입하게 될 것 입니다.
 
트리거
약간의 트리거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행동을 유도합니다. 트리거는 사용자에게 자신이 속한 컨텍스트에서 작업을 수행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러한 알림, 메일, SMS 알림, 링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트리거 카운트됩니다. 알람이나 알림 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디셔닝
설득력있는 디자인의 또 하나의 강력한 전략은 컨디셔닝입니다. 대상 행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인센티브 사용시기와 보상 피로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일관된 디자인 결정을 내리고 좋은 습관을 유발하는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예 중 하나는 사용자에게 사용자 프로필을 입력해 달라고 경우입니다. 프로필을 완성시킨 사람은 웹 사이트의 나머지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출입이 제한됩니다.
 
설득력있는 디자인은 연구를 통해 얻은 통찰력 없이는 아무것도 없으며, 사용자의 필요와 동기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고객을 아는 것은 사용자의 행동을 트리거하는 기능으로 매우 매력적인 경험의 설계에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의 행동의 어떤 부분이 트리거를 받아 들이는 부분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디자인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웹 사이트를 개선하든 새로운 앱을 개발하든 설득력있는 디자인을 통해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플랫폼에서 소요되는 평균 시간을 늘리며 판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osted by kimdirector | 2020.05.18 | Hit : 453
Origin https://adamfard.com/blog/persuasive-design
Tags 설득력  디자인  UX 
Trackback http://www.kimdirector.co.kr/bbs/zerotb.php?id=webdesign&no=500

COMMENT
Commented by kimdirector
2020.05.18 17:20:16 X
위 내용은 "Persuasive Design: How to Nudge Users in the Right Direction" 의 내용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의역 또는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된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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