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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를 위한 구글+ 9가지 활용 방법
Posted by kimdirector | 2012.02.29 | Hit : 1442
구글 Google 구글+ 비즈니스 페이스북 트위터 소셜 마케팅 B2B 마케팅 브랜드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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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달에 구글+ 사용자가 1억 명을 돌파했다. 애널리스트 폴 앨런(구글+ 비공식 통계가)은 2012년 말까지 구글+ 사용자 수는 4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한다. 이 사용자들은 누굴까? 상당수가 잠재적인 고객, 파트너, 그리고 미디어 전문가들이다. 구글은 구글+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에게 보다 쉽게 관련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방편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특히 이미 소셜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구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음은 구글+가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9가지 방법이다.
 
1. 검색 엔진 순위 상승
구글+를 사용하는 회사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회사 중 구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받는 쪽은 어디라고 생각하는가(다소 수사적인 질문이지만)? SEO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업인 브랜디그니티(Brandignity) LLC의 SEO 디렉터인 마시에즈 피타는 "우리 회사 이름(Brandignity)을 구글에서 검색하면 검색 엔진 최상위에 구글+ 프로필이 나타나는데, 이것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며 "고객과 잠재 고객들은 거래를 진척시키기에 앞서 회사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검색 결과가 디지털 세계에서 회사의 이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2. 협업 효과 상승
구글 앱스에 서드 파티 제품을 공급하는 베터클라우드(BetterCloud)의 설립자인 데이빗 폴리티스는 "구글+는 협업을 독려하고자 하는 CIO에게는 필수적인 도구"라며 "평면적인 세계에서 구글+와 같은 소셜 도구는 문서, 이미지 등을 국내외의 다른 사람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므로 전통적인 회의나 화상 회의에 비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3. 고객, 동료 및 미디어 담당자와 무료로 화상 대화
협업에 대해서라면 구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화상 채팅 도구인 구글 수다방(Hangouts)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기업인 웨비맥스(WebiMax)의 설립자이자 CEO인 케네스 C. 위즈네프스키는 구글+로 최대 6명과 동시에 화상 대화를 해봤다고 한다(현재 최대 10명 참가 가능). 그는 "구글 수다방은 서클의 멤버들과 화상 회의를 할 때 유용하다"며 "화면 공유 기능이 훌륭하다. 단, 안전한 고속 인터넷 연결이 없으면 화질과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구글+ 수다방은 특히 직원들이 여러 곳의 사무실에 있는 조직에게 유용하다. 온라인 마케팅 기업인 웹ROI(webbbROI)의 파트너겸 COO인 케이시 암스트롱은 "나는 북미, 아시아, 유럽의 직원과 프리랜서들을 관리하는데, 구글+ 수다방의 화면 공유와 화상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구글 문서도구에서 함께 작업한다. 또한 외부에 있을 때라도 아이폰을 사용해 구글+에서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다. 인재는 어디에나 있고 구글+는 위치의 장벽을 없애준다"고 말했다.
 
4. 한 번의 클릭으로 꼭 필요한 사람에게 메시지 전달
크라우드스프링(crowdSPRING)의 공동 설립자인 로스 킴바로브스키와 마이크 샘슨은 "서클이 대단히 유용하다. 서클은 하나의 고객 그룹이라고 보면 된다. 대부분의 기업에는 다양한 고객 그룹이 있고, 경우에 따라 각 그룹과 개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를 사용하면 고객을 각기 다른 그룹 또는 "서클"로 분류한 다음(지역별, 나이별, 관심 분야별) 각 그룹과 손쉽게 개별적으로 또는 여러 서클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 회사는 충성도 높은 고객 그룹을 만들었다. 이 고객들만 대상으로 제안과 거래를 맞춤화할 수 있다. 전체를 대상으로, 또는 다른 고객에게 똑같은 제안을 보낼 필요가 없다."
 
5. 무료 포커스 그룹
구글+를 사용하면 질문에 대한 답을 얻거나 고객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유료 포커스 그룹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 검색 마케팅 기업인 시어 인터랙티브(SEER Interactive)가 바로 최근에 그것을 실천했다. 시어는 구글+ 페이지를 사용하여 1시간 동안 SEO와 PPC에 대한 질답 세션을 진행했다. 시어 인터랙티브 설립자인 윌 레이놀즈는 "그 결과 구글+에서 1시간 동안 100건 이상의 의견이 제시되는 등 활발한 대화가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6. B2B 마케팅에 유용
다른 기업과 접촉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구글+ 비즈니스가 도움이 될 것이다. 온라인 결혼 사진가 인명부 스냅놋(SnapKnot)의 공동 설립자인 마이크 리움은 "구글+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유용하다"고 말했다.
 
리움은 "구글+는 시각적이고 참여적이다. 즉, 사진가들끼리 손쉽게 서로 작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우리 회사 입장에서 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주요 소셜 미디어 도구 이상으로 손쉽게 사진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고 개별 사진가(스냅놋의 고객)와 접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스냅놋이 구글+를 사용한 이후 멤버들 간에 많은 대화가 오갔다. 리움은 특히 시각적, 또는 콘텐츠 중심의 기업에게 구글+는 탁월한B2B 마케팅 도구라고 평가한다.
 
7. PR 도구로서의 강력한 잠재력
구글+ 서클을 통해 대중과 미디어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영국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쿠자이(Koozai)의 온라인 마케팅 관리자인 마이크 에섹스는 "업계 종사자와 출판사를 포함하여 메시지에 응답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구글+에서는 사용자가 특정 그룹(또는 서클)에 따라 메시지를 맞춤화 할수 있다. 에섹스는 구글+가 트위터보다 더 효과적인 PR 도구라고 전했다.
 
8.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
개인 간 거래 네트워크인 트레이드팔(Tradepal)의 설립자겸 CEO인 카림 게서스는 "소셜 웹이 등장하면서 각 브랜드는 온라인에서 평판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 항목이 됐다"며 "구글+는 트레이드팔과 같은 신생 상품에게 특성을 알리고 사용자 기반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트레이드팔을 구글+ 페이지를 통해 고유한 콘텐츠와 팁을 공유하며,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9. 프로모션 광고 수단
구글+를 사용하면 서클 내의 사람들에게 프로모션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비(Arby)는 최근 구글+ 사용자에게 2.99달러짜리 샌드위치와 튀김 요리 쿠폰을 제공했다.

 
Posted by kimdirector | 2012.02.29 | Hit :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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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kimdirector
2012.02.29 10:12:19 X
SNS인 "Google+"가 정식으로 서비스된지 5개월이 지나고 있는 시점입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알고는 있지만, 활용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도 활용빈도는 그리 높지 않지만, 아니,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다고 봐야겠지만, 이 글을 통해 활용빈도를 높여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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