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디자이너라면..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없습니다. 하지만...

kimdirector 2024. 3. 18. 08:03 

Photo by Unsplash of Nicole Baster

 

 

 

마크 트웨인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란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는 종으로서 우리가 이전에 있었던 것, 즉 우리가 보고 경험한 것에서 영감을 얻고 추진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구축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없지만 독창적인 실행은 있다"라는 비슷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제품 디자인 분야에 종사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 페티쉬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를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1995년 스티브 잡스는 이 사실이 거짓임을 우아하게 폭로했습니다.

 

"알다시피, Apple에 큰 타격을 준 것 중 하나는 제가 떠난 후 John Sculley가 매우 심각한 질병에 걸렸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작업의 90%를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질병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면 "여기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그러면 물론 그들은 그것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문제는 좋은 아이디어와 훌륭한 제품 사이에 엄청난 양의 장인정신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은 5,000달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두뇌에 있는 것들을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하여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그리고 매일 당신은 이러한 것들을 조금 다르게 결합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나 새로운 기회인 새로운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바로 그 과정이 마법이야."

 

Steve가 지적했듯이 제품 디자인은 수천 가지의 다양한 것들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결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디어의 모든 실행은 가능성의 폭발이며 그에 따른 독창성입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방법은 단지 작용하는 변수의 수 때문에 항상 독창적입니다. 그러므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없습니다. 그러나 독창적인 실행은 있습니다."

 

 

 


 

 

LukeW Ideation + Design | Digital Product Strategy & Design

Resources for mobile and Web product design and strategy including presentations, workshops, articles, books and more on usability, interaction design and visual design.

www.lukew.com:443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