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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분석에 대한 간단한 이해돕기

kimdirector 2021. 10. 25. 08:03 

행동 분석은 제품을 개선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행동 분석의 기초는 사용자가 제품 내에서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트리거하는 모든 '이벤트'입니다. 이것은 특정 탐색 모음 버튼을 클릭하거나 내보내기를 커밋하거나 탭을 전환하거나 더 높은 계획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알려진 프로필(예: 로그인한 클라이언트) 또는 알려지지 않은 프로필(예: 익명의 웹사이트 방문자)일 수 있습니다.

 

 

행동 분석을 사용하여 제품 결정 내리기

사용자가 제품에서 트리거하는 이벤트를 추적하는 것은 퍼즐의 일부일 뿐입니다. 중요한 다음 단계는 원시 데이터를 주의 깊게 분석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앱 또는 SaaS 제품 내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최소한의 마찰로 고객에게 최대의 가치를 제공하는 경험.

 

플랫폼 전반에서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면 클라이언트가 막히게 되는 영역과 고객이 가장 가치를 느끼는 영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을 더 잘 이해하면 향후 제품 반복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차례로 사용자 참여를 높이고 이탈을 줄이고 MRR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즉, 행동 분석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회사에 상당한 재정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Kinsey의 연구에 따르면 고객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조직은 경쟁사보다 매출 성장률이 85% 더 높습니다. 행동 분석은 SaaS 설립자에게 사용자 여정에 대한 360°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지식으로 무장하면 고객이 어떤 영역을 즐기고 어디에서 막히게 되는지 정확히 알고 제품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행동 분석을 사용하여 미래 예측

전용 사용자 행동 분석의 또 다른 이점은 사용자가 미래에 어떻게 행동할지 예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앱의 이전 변경 사항에 어떻게 반응했는지 이해함으로써 앱의 제품 팀은 나중에 유사한 변경 사항에 사용자가 어떻게 반응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제품 팀이 소수의 사용자 기반에 기능을 출시하고 사용자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기능 릴리스는 원하는 이벤트의 증가를 일으키거나 사용자 여정에서 예상치 못한 장애물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제품 팀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나머지 사용자 기반에 기능을 롤아웃할지 여부 또는 일부 변경을 먼저 수행해야 하는지 여부를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행동 분석 이벤트의 예

  • 특정 페이지 보기
  • 이메일 구독 등록
  • 주요 기능 활성화
  • 프로젝트 비활성화
  • 유료 구독 시작
  • 결제 페이지에서 나가기
  • 프롬프트 또는 설문 조사 닫기

 

 

 

 

행동 분석으로 할 수 있는 일

행동 분석은 사용자가 SaaS 앱 또는 제품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상세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새 기능 릴리스에 대한 청중의 반응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 여정의 약점을 정확히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용자가 구독을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때 조기에 페이지를 떠나는 경우 이전 이벤트를 분석하고 마찰이 있는 모든 순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찰 지점은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무엇을 추가하거나 제거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는 보다 긍정적인 관점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용자의 일반적인 행동을 식별하여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 사용자 세그먼트를 구체적으로 타겟팅하는 전환율이 높은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

행동 분석을 사용하면 데이터에 따라 제품에 대한 올바른 반복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제품 로드맵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감이 아닌 고객 통찰력과 분석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행동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면 더 이상 추측할 필요 없이 사용자가 필요로 하고 성공적으로 참여할 제품을 구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What is Behavioural An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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