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MOBILE + UX/UI PLAN&DESIGN, kimdirector

Topic/브랜딩에 대해서

콘텐츠 마케팅 초보자 가이드

kimdirector 2021. 11. 23. 08:01   

우리 세상은 콘텐츠와 콘텐츠 마케팅이 주도합니다. 당신은 일어나서 LinkedIn에서 기업가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비디오를 봅니다. 출근길에 좋아하는 팟캐스트를 듣습니다. 우리는 모두 살고, 호흡하고, 콘텐츠를 먹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이 오늘날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마케팅 분야 중 하나라는 사실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힘은 신규 고객 유치, 사용자 교육, 수익 창출 및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있습니다. 귀하와 귀하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것. 하지만 처음부터 제대로 하는 사람은 없으며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빨리 시작할수록 더 좋아질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콘텐츠는 '우리가 더 높은 순위를 매기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나 '인포그래픽' 또는 '긴 형식의 기사'가 아닙니다. 콘텐츠는 청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든 것입니다. 귀하의 브랜드 또는 귀하가 제공하는 가치를 대표할 스토리를 생각해 보십시오. 명확한 전략을 결정하십시오. 청중이 누구인지 정확히 파악하십시오.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팟캐스트,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그 이야기를 전하세요 . 사람들은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고, 신뢰를 구축하고, 결국 브라우저에서 독자로, 리드에서 고객으로 성장합니다.

 

팁 :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그들에게 당신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당신의 주요 서비스/제품과 관련된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모두 스토리텔링에 관한 것이며 인간은 말할 수 있는 동안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우리는 항상 훌륭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입니다. 변경된 유일한 것은 매체 또는 소스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개인 장치에서 대부분 무료로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모든 종류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미디어의 진화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콘텐츠 마케팅 비용은 기존 마케팅 노력보다 62% 저렴하지만 리드는 3배 생성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매번 유료 광고를 능가합니다. 간단한 설명: 고객을 위한 스토리텔링 및 가치 창출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스토리를 기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70%가 광고가 아닌 기사를 통해 회사에 대해 알게 됩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사용하여 분위기를 설정하고 제품 마케팅, 회사 뉴스 공유 또는 고객에게 정보 제공 등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팁 : 광고는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어떤 가치도 제공하지 않으며 고객이 광고를 볼 내재적 이유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데 마케팅 예산을 사용하는 대신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게스트 작가 및 도구를 위해 그 돈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콘텐츠 마케팅에서 블로그가 중요한 이유

"블로그를 운영하는 마케터의 82%는 인바운드 노력에서 긍정적인 ROI를 보고 있습니다."

 

블로깅은 이러한 주요 이유로 인해 많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핵심입니다.

 

1. 신뢰를 얻는다

"소비자의 60%는 블로그에서 사용자 정의 콘텐츠를 읽은 후 브랜드 또는 회사에 대한 참여/긍정감을 느낍니다"

 

블로그는 당신에게 신뢰와 권위를 줍니다. 독자는 블로그의 조언과 정보를 신뢰하기 때문에 고객을 찾습니다.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든, 작업 방법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든,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든 사람들은 블로그 콘텐츠를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SEO를 개선합니다.

"블로깅은 434% 더 많은 인덱싱된 페이지와 97% 더 많은 인덱싱된 링크를 담당합니다"

 

블로깅은 귀하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간접적인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하면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될 확률이 500% 더 높습니다. 훌륭한 콘텐츠는 귀하가 중요하고 권위 있는 사람임을 Google에 알리는 편집 링크를 끌어들입니다. 또한 Google은 귀하의 콘텐츠를 크롤링하여 귀하의 회사가 무엇인지 훨씬 더 잘 파악할 수 있으므로 보다 관련성 높은 검색을 위해 귀하의 사이트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3. 더 많은 리드

"블로그를 사용하는 B2B 마케터는 그렇지 않은 마케터보다 67% 더 많은 리드를 받습니다."

 

 

다른 유형의 콘텐츠는 다른 수의 리드를 생성합니다.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며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당신의 회사를 사고의 리더로 포지셔닝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며 사람들은 당신의 전문 지식에 대해 당신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즉, 그들은 당신의 추천을 신뢰할 것입니다. 일단 그들의 관심을 끌면, 당신의 솔루션을 안내하고 그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가치를 제시함으로써 그들의 현재 워크플로우나 문제점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4. 링크 구축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블로그 게시물(또는 모든 페이지)에 링크될 때마다 전체 웹사이트가 SEO 혜택을 얻습니다. 이제 많은 기업에서 블로그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매력적인 블로그 콘텐츠로 쉽게 링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링크 단축기를 사용하면 사용자 정의 짧은 링크가 SEO 친화적이므로 이를 도울 수 있습니다.

 

 

5. 블로그는 인터랙티브하고 매력적이며 멀티미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깅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블로그에 다른 많은 형태의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인포그래픽, 비디오, 팟캐스트, 슬라이드쇼, Instagram 피드, 트윗 등을 포함 하여 더 쉽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스캔하고 관심이 있을 때만 읽습니다.

 

 

콘텐츠는 왕이지만 유통은 여왕이고 그녀는 바지를 입는다

우리가 살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서 다중 채널 퍼블리싱이 바뀌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과제는 디지털 플랫폼과 물리적 플랫폼 모두에 동일한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과제는 "한 번에 어디에나 있는 것" 또는 모든 플랫폼, Medium 블로그, 회사 블로그 등에서 소셜 미디어 존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큰 영향을 미치지만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많은 계획, 협업 및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프로세스의 배포 부분을 쉽게 자동화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덜 걸립니다.

 

 

훌륭한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은 무엇입니까?

  • 필요한 정보나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당신은 무언가를 만들고 이상적인 고객이 그것을 찾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키워드 리서치와 콘텐츠 프로모션이 시작됩니다.
  •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고 사람들을 귀하의 사이트로 유도하지 마십시오.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면 블로그 게시물, 팟캐스트 및 비디오에 구매로 이어지는 CTA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더 긴 구매 주기의 경우, 당신은 그들이 당신의 이메일 마케팅 목록에 옵트인하도록 공짜를 제공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팁 :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서는 고객이 귀하의 브랜드를 사랑해야 합니다. 브랜드가 혼란스럽고 일관성이 없다면 팔로워 기반을 구축하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제작 하는 모든 콘텐츠는 브랜드 가이드라인과 일치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5단계 프로세스

1. 최고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고객 또는 사용자 유형이 여러 개인 경우 평생 가치가 가장 높은 유형은 무엇입니까? 이상적인 고객 유형은 한 가지뿐일 수 있습니다(예: 기업의 사무실 관리자, 또는 기업 및 소규모 비즈니스의 사무실 관리자).

 

2. 귀하의 이상적인 고객이 여러 수준 (전문적, 개인적, 감정적) 에서 누구인지 이해

언제든지 정보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페르소나 템플릿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그들에 대한 기본적인 인구 통계 정보, 삶 및/또는 비즈니스에서의 일상적인 책임(귀하의 산업에 따라 다름), 가장 큰 두려움과 좌절, 목표와 꿈을 알아야 합니다. 더 깊은 수준에서 고객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설문조사와 인터뷰는 매우 중요한 도구이며 콘텐츠 브레인스토밍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귀사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까?

이상적인 고객이 가장 공감하는 콘텐츠 유형은 무엇입니까?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블로그, 팟캐스트 또는 YouTube 채널(예:)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반면 규모가 큰 기업은 이 세 가지 모두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과 필요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가장 좋은 채널은 타겟 청중이 참여하기를 원하는 것과 팀으로 일관되게 제작할 수 있는 것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4. 채널과 잠재고객(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요구사항)을 알게 되면 브레인스토밍을 시작할 때입니다.

이 단계에서, 주저하지 마십시오! 목표 청중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세요. UberSuggest 및 Keywords Everywhere와 같은 무료 SEO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에 가치 있는 핵심 문구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스마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마지막 부분은 게시를 누르기 전에 몇 가지 기본 구조가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제작하는 각 콘텐츠 조각에 클릭 유도문안을 추가하고 양식이나 경품으로 이러한 리드를 포착하십시오.

 

 


 

 

 

Content Marketing: The Ultimate Beginner's Guide | StoryChief - Content Marketing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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