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기획자라면..

단순함을 포용하라(Embracing simplicity)

kimdirector 2022. 3. 25. 08:02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함을 사용하는 디지털 경험을 만드는 것에 대한 아주 짧은 호언장담.

 

https://perfectdailygrind.com/2020/09/what-is-a-cafe-con-leche/

 

 

스페인에 가면 매일 아침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모닝커피를 마시기 위해 동네 카페에 산책을 가는 것입니다. Cafe con leche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진한 커피와 맛있는 신선한 우유 (이름에 힌트가 있음) 로 구성된 아름답고 단순한 음료 입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운 음료입니다.

 

두 가지 재료만으로 어떻게 이렇게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대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한 예술과 공예는 이 두 가지 재료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두 가지 간단하지만 높은 수준에서 실행하면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계속 돌아와서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 이 놀랍도록 실행된 단순성은 디지털 경험을 만들 때 놓치거나 무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왜 그럴까요?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드는 것, 놀랍도록 단순하게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창의성입니다.”
찰스 밍구스

 

 

 

우리 중 너무 많은 사람들이 많을수록 좋다는 진언을 믿습니다. 나는 적은 것이 더 낫다고 믿고 있습니다. 나는 삶의 모든 측면을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풀을 제거한다는 것은 작은 것에 진정으로 에너지를 쏟아야 하고 어떻게 최대화할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최대화하려면 선택을 제한해야 합니다. Cafe con leche가 이것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것을보십시오. 위에 뿌린 헛소리가 없습니다. 아니, 그냥 맛있는 우유에 정말 좋은 커피입니다.

 

나는 지루한 것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 나는 그 반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나는 경험의 핵심에 단순함이 있으면 더 즐거운 제품이 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제품에 xy 및 z가 포함된 모든 헛소리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단순하게 유지하면 기쁨의 순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경험을 만든 모든 훌륭한 제품/회사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Google은 이것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이며 검색엔진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매우 간단한 검색 상자는 우리가 콘텐츠를 검색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2003년 버전의 Google 검색 페이지

 

 

그리고 단순함이 아름다운 경험을 만드는 데 핵심이 되는 다른 많은 예가 있습니다. Massimo Vignelli는 단순함의 진정한 대가였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대비 등의 단순한 사용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몇 가지 기본 서체만 있으면 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순전히 탁월하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사랑받을 것입니다.

 

 

 

“새로운 컴퓨터 시대에 서체와 문자 조작의 확산은
우리 문화를 위협하는 새로운 수준의 시각적 오염을 나타냅니다.
수천 개의 서체 중 몇 가지 기본 서체만 있으면 나머지는 폐기합니다.”
마시모 비넬리

 

 

 

숫자 3에 대한 Jack White의 집착과 선택권을 제한하는 매혹적인 힘은 단순함의 힘에 대한 또 다른 예입니다. 그는 이것을 자신의 앨범 아트, 작곡 등에 사용했습니다. 아래 영상이 저보다 더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iPod에는 경쟁 제품보다 더 많은 기능이 없었습니다. 심플한 미학을 가지고 있어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단순함은 경쟁자보다 우위를 점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즉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충전되었습니다. 간단한 아이디어입니다.

 

iPod의 원본 광고

 

 

“단순한 것은 복잡한 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각을 단순하게 만들려면 생각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단 거기에 도착하면 산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결국 가치가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

 

 

미 해군조차도 "간단하고 어리석은 일"(또는 KISS)을 유지하면 시스템이 향상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은 단순할 때 가장 잘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목록은 말 그대로 계속됩니다. 따라서 항상 기능을 계속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장 최신의 빛나는 기술을 항상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 있지만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1.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데 동의하지 마십시오.
  2. 추가할 수 있는 것 대신 제거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3. 경험에서 완벽해질 수 있는 것에 더 집중하십시오.

단순한 것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 훌륭한 경험을 돋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가장 큰 사실은 진정으로 놀라운 경험을 만드는 기술은 핵심을 제외한 모든 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경험의 핵심이 훌륭하면 나머지는 모두 보풀일 뿐입니다.

 

 

 

Embracing simplicity

A very short rant on creating digital experiences that use simplicity to provide an incredible experience.

uxdesign.cc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