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지 못했던 것들을 되새기며 천천히 걷습니다.

앞만 보고 달려 온 어제, 이제는 천천히 주위를 둘러보며 걷습니다.

Creative Web & Mobile UX Designer+Planners,
kimdirector

Topic/기획자라면..

UX 쓰기 : 그것이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kimdirector 2022. 9. 12. 08:02

 

"쉬운 읽기는 지독하게 어려운 쓰기입니다." - 나다니엘 호손(단편 소설가)

 

호손은 이보다 더 정확할 수 없습니다. 인터페이스, 기사, 책, 포스터와 상호 작용할 때( 실제로 모든 것이) 우리는 일반적으로 처리하는 단어의 난이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당신을 순식간에 다른 차원으로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단어가 있는 소설? 쉽게 탐색할 수 있는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과 지침이 있는 앱이 있습니까? 즉시 브랜드를 찾게 만드는 매혹적인 광고? 좋은 글이네요. 그러나 Hawthorn이 말했듯이 이것은 만들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UX Writer' 역할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의 카피를 구성하는 기술을 완성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약간의 UX 작성, 그것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UX 쓰기는 무엇입니까?

제품과 상호 작용할 때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혼란스럽거나 지침이 의미 하는 바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잘못된 UX 카피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좋은 UX 카피는 거의 항상 눈에 띄지 않습니다.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카피를 작성할 때 주요 목표는 제품을 상향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중요하긴 하지만). 사용자가 크게 생각할 필요가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판매, 스토리텔링 또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주로 관련되지는 않습니다(이 모든 것이 제품의 다른 측면에서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대신 사용자가 있어야 할 위치에 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UX 라이팅은 일반 카피 라이팅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술 세트와 접근 방식 모두 궁극적으로 동일한 결과(축하할 만한 고객 전환)를 원하지만 UX 카피는 사용자 목표를 우선시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UX Planet의 게시물에서 영감을 받은 비주얼

 

 

왜 중요합니까?

간단히 말해서 사용자 경험의 중추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어떤 단어가 그들 앞에 놓이는지 신경을 씁니다. 모든 UX 및 UI 관련 색상 및 심리 기반 디자인 해킹은 텍스트와 결합될 때만 작동합니다. 고객이 지침을 이해할 수 없는 경우 구매하거나 작업을 완료하지 못하여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경우 고객 티켓이 급증하여 고객 서비스 팀을 압도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카피는 흥미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에서 제공하는 모든 흐름을 쉽게 탐색하고 좌절이나 혼란(일명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닌 성취감이나 평온함으로 상호 작용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환율을 높일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 '매우 쉽고 환상적인' 제품을 가족, 직장 동료 또는 친구에게 추천하여 잠재고객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위의 다이어그램에서 볼 수 있듯이 UX Writing은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의 여러 측면에서 역할을 합니다. 연구 단계에서 사용자에게 카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카피와의 상호 작용을 관찰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과 필요 사항을 기록하면 나중에 디자인에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강력한 기반으로 사용됩니다. 우리는 또한 전략을 수립할 때 브랜드 목소리 톤을 구현하며, 이는 디자인 단계에서 카피를 생성할 때 고려됩니다. 비즈니스 또는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카피는 SEO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본을 신중하게 작성하면 검색 엔진에서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은 항상 작성 방식의 최전선에 있어야 합니다. 이 기술에는 다른 환상적인 이점과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UX 작가의 작업

 

 

"쓰기"라는 용어를 많은 양의 텍스트와 연관지을 수 있지만 UX 쓰기는 그 이상입니다. 인터페이스에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UX 작성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위는 UX 쓰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일부 영역의 Mind Studios에서 고안한 목록입니다. UX 쓰기는   이러한 영역 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다양한 시각 디자인 측면 및 구성 요소에 걸쳐 기술 집합이 실제로 얼마나 널리 퍼져 있는지 보여줍니다. 유용한 팁이나 로딩 화면 메시지와 같은 약간의 상호 작용처럼 보일 수 있는 것이 사용자가 브랜드와 제품을 보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체크리스트

다음은 웹사이트용 사본을 구성할 때 유용성을 염두에 두도록 권장하는 간결한 체크리스트입니다. 이제 막 사본 초안을 작성하려고 하든, 꽉 찬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마무리 작업을 하든, 스스로에게 다음 질문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지우기 : 사용자가 다음 단계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까?
  • 간결함 : 어떤 식으로든 사본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까?
  • 실행 가능 : 사용자에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정상 궤도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본이 있습니까?
  • 공감 : 이 시점과 제품 컨텍스트 내에서 사용자의 마음 상태에 적합한 음성 또는 단어 선택입니까?
  • 포괄성 : 모든 사용자가 이해할 수 없는 단어가 있습니까?
  • 액세스 가능 : 사본이 잠재적 장애가 있는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이 체크리스트는 UX 사본을 검토할 때 지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사에서 우리는 당신이 공을 굴릴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팁과 트릭을 탐구할 계획입니다. 그러니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마무리

이러한 과포화 디지털 시장에서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는 일반적으로 단 한 번 뿐입니다. UX 쓰기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서비스를 간소화하는 데 중추적입니다. 각 단어는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원하는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모든 UX 작가는 무언가가 짧을수록 쓰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품은 집중적인 연구, 아이디어 구상, 프로토타이핑 및 테스트를 거친 몇 시간으로 구성될 수 있지만 결국에는 '수월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예, UX 쓰기는 매우 어려울 수 있으며, 아이러니하게도 훌륭한 카피는 대개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용자가 그럴 필요가 없도록 하드 야드를 넣고 있습니다. 정말 궁극적인 사용자 경험 목표는 무엇일까요?

 

 

 

UX Writing: What Is It And Why Does It Matter? - Raw.Studio

You will recognise bad UX copy if you are interacting with a product and are confused about what button to press, Good UX copy is almost always invisible.

raw.stud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