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1/07 7

디지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7가지 팁

오늘날 브랜드는 시장에서 엄청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군중에서 눈에 띄고 인지도가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도달하고 성공하기 위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은 독특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략과 사용자 경험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란? 우리는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인 디지털 제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그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세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매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나 앱과 같은 디지털 제품 시장은 거대합니다. Sensor Tower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iOS App Store와 Google Play를 합친 2019년 상반기 전 세계 앱 수익은 397억 달러로, 이는 작년 상반기의 344억 달러보다..

'2030 축의 전환' 10년 후 지금의 세상은 큰 변화의 물결에 물들 것이다.

2030 축의 전환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 저 마우로 기옌 / 역 우진하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16일 / 경제경영 독서기간 : 2021.07.09 ~ 2021.07.22 두 번째 읽는 경제관련 서적인 《2030 축의 전환》은 앞으로 다가 올 2030년을 미리 예측하고 있는 책입니다. 그런 점 때문에 세계의 주요 현안이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의식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대 간의 갈등, 인구의 고령화, 원주민과 이주민, 인종차별, 남자와 여자, 기후변화, 국제정세, 코로나, IT 등의 다양한 내용들에서 경제에 미치는 영향, 사회에 끼치는 다양한 현안들 등을 다루고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너무 포괄적인 주제의식으로 인해..

앱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6가지 방법

귀하의 모바일 앱이 "세면대를 제외한 모든 것" 신드롬으로 고통받고 있습니까? 우리는 종종 새로운 고객과 함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전략을 수립할 때 앱에 대한 야심 찬 목표로 시작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주방 싱크대를 제외한 모든 것'을 원합니다! 앱에 좋은 기능이 있으면 유용하지만 앱이 집중될 때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희석되고 너무 많은 요구를 충족시키는 앱이 있으면 사용자를 좌절시키는 역할만 하는 지나치게 복잡한 디지털 제품으로 끝납니다. 사용자 경험 전략을 설계할 때 우리는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우리는 사용자를 옹호하기 때문에 우리가 설계하고 개발한 앱이 큰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간단하게 유지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한 앱을 ..

훌륭한 디자이너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6가지 방법

무엇이 훌륭한 디자이너를 만드는가? 수년간의 경험은 확실하지만 위대해지는 것에는 단순히 시간을 투자하는 것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놀라운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외에도 디자인 직업을 이끄는 보편적인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유명한 디자이너의 12개 이상의 인터뷰와 전기를 기반으로 모든 위대한 디자이너가 공유하는 6가지 핵심 신념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뛰어들어봅시다. 1. 당신은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예쁜 사진은 당신이 하는 일의 일부이지만 단순히 예쁜 사진을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사고 과정은 고객, 제품 및 청중뿐만 아니라 해결하려는 고유한 문제를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발견한 사실, 통찰력 및 세부 사항은 창의성의 주요 연료입니다. 디자인을 ..

'이상한 놈들이 온다' 주류, 대세, 유행을 뒤바꾼 변종의 시대

이상한 놈들이 온다 주류, 대세, 유행을 뒤바꾼 변종의 시대 저 세스 고딘 / 역 김정한 / 라이스메이커 / 2020.04.08 / 마케팅, 브랜드 독서기간 : 2021.07.07 ~07.09 오랜만에 경영, 또는 경제서를 읽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세분화된 서적의 장르로는 마케팅과 브랜드에 집중적인 포커싱을 둔 직업적인 선택이기도 했지만, 경영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경영자, 마케팅과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직군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볼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서적이라 생각합니다. 책이 출간된 시기가 2020년 4월이어서 현시대를 반영하고 있다는 생각이며, 개인적으로도 기획 직군에 있다 보니 마케팅과 브랜드에 관심이 없을 수 없습니다. 책의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

'서울에 내 방 하나' 손 닿는 만큼 어른이 되어가는 순간들

서울에 내 방 하나 손 닿는 만큼 어른이 되어가는 순간들 ​ 저 권성민 / 해냄 / 2020.05.29 / 한국소설, 에세이 ​ 독서기간 : 2021.06.30 ~2021.07.05 이 책의 제목이 왜 《서울에 내 방 하나》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책을 처음 열었을 때는 제목이 어느 정도 공감이 되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이유가 모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론매체에서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흘러나와서 그런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작가의 의도하고는 맞지 않다는 생각이 짙어지는 것은 읽어 본 사람만 느낄 수 있는 것일 듯합니다. ​ 이 책은 소설도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에세이라는 한정된 장르에 국한되기도 할 것이지만, 오로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

좋은 UX 디자인을 위한 6가지 심리학 법칙

웹 디자인과 상호 작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적어도 특이점이 도달할 때까지 인간입니다. 즉, 각 사용자는 특정 심리적 원칙을 따릅니다. 수십 년 동안의 연구, 심리학자 및 철학자들은 오늘날까지 진실된 인간 본성에 대해 관찰해 왔으며, 만약 당신이 그들의 가치가 있는 UX 디자이너라면 당신은 그것에 주목할 것입니다. UX에서 심리학을 사용하는 것은 탐색하는 즐거움이 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인간의 심리학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웹 사이트를 탐색하는 것은 푸시 도어를 당기는 것과 같습니다. Vox의 Joe Posner가 설명하는 것처럼,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더라도 바보처럼 느끼게 합니다. 다행히도, 심리학자들이 당신을 위해 그렇게 했기 때문에 당신은 임상 테스트를 실행하고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