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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6가지 방법

kimdirector 2021. 7. 21. 08:00 

귀하의 모바일 앱이 "세면대를 제외한 모든 것" 신드롬으로 고통받고 있습니까?

우리는 종종 새로운 고객과 함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전략을 수립할 때 앱에 대한 야심 찬 목표로 시작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주방 싱크대를 제외한 모든 것'을 원합니다! 앱에 좋은 기능이 있으면 유용하지만 앱이 집중될 때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희석되고 너무 많은 요구를 충족시키는 앱이 있으면 사용자를 좌절시키는 역할만 하는 지나치게 복잡한 디지털 제품으로 끝납니다. 사용자 경험 전략을 설계할 때 우리는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우리는 사용자를 옹호하기 때문에 우리가 설계하고 개발한 앱이 큰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간단하게 유지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한 앱을 사용하는 경우 앱 내에서 사용자 경험을 간소화하기 위해 구현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최우선 과제에 집중하라

모바일 앱의 가장 큰 이유는 편의성입니다. 우리 CEO는 이것에 대해 아주 좋은 이야기를 합니다. 당신은 여기에서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에 로그인하는 것은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이 작업을 완료하거나 모호한 아이콘으로 숨기기 위해 여러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한 눈에 잔액을 확인하거나 빠르게 송금할 수 있도록 하는 은행 앱이 있든, 사용자가 즉시 상품을 찾아 구매하고 싶어 하는 리테일 앱이 있든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본 작업은 한두 가지입니다. 완료합니다.

앱이 기능과 콘텐츠로 과부하되어 기본 작업을 잃어버린 경우 모든 것을 다시 제거하고 가장 중요한 작업에 집중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사용하고 사용자의 말을 경청

앱의 최우선 과제가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데이터를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물어보십시오. 사용자와 가능한 이해 관계자에게 가능한 한 도움이 되기 위해 집중해야 하는 작업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데이터는 실제 그림을 보여줍니다. 사용자의 피드백도 마찬가지입니다. 데이터가 앱에서 매일 완료되는 상위 1개 또는 2개의 작업을 알려주도록 허용합니다.

그러나 또한 사용자와 함께 체크인하십시오.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를 알아보세요. 당신은 당신의 가정이 도전받고 있다는 사실에 놀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이 숨겨져 사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용자에게 덜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사용자 여정을 더 즐겁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을 결합하면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는 이유를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경험 간소화

이제 사용자가 앱 내에서 완료하려는 주요 작업이 명확해졌으므로 사용자가 이 작업을 가능한 한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탐색 모음과 메뉴에서 진입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목표는 사용자가 가능한 한 편리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앱에 들어가 가능한 한 빨리 그 작업에 접근하기를 원합니다. 사용자가 작업에 도달하면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사용자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앱의 구조에 깊이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주요 작업은 홈 화면에서 탭 한 번 떨어져야 합니다.

여기에서 목표는 진입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버튼 하나만으로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보기' 버튼으로 이동하거나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지 않는 모호한 아이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사용자가 특정 이유로 앱을 사용하지만 이것보다 다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우선시하려는 경우 사용자를 실망시키고 잃게 됩니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목표를 완료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 장기적으로 사용자가 귀하에게 더 많은 감사를 표하고 향후 귀하로부터 구매하는 것이 더 행복할 것입니다.

 

 

A/B 테스트 사용자 경험

앱의 정밀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여 사용자가 이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우리는 모바일 앱에서 A/B 테스트의 모범 사례와 모바일 앱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최고의 도구에 대한 이전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모바일 앱의 A/B 테스트 기능은 맹목적으로 변경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경하고 테스트한 다음 사용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기다립니다. 앱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더 큰 변화를 주기 전에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검색 옵션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에는 세련된 검색 옵션이 필요합니다. 쇼핑 앱 사용자가 찾고 있는 항목을 검색하기 위해 필터링할 수 없는 경우 특히 실망스럽습니다. 사용자는 검색 옵션이 화면에서 명확하기를 기대하고 검색 옵션을 통해 자신이 찾고 있는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검색 옵션이 보이도록 하고, 눈에 띄게 하고, 잘 보이지 않는 항목 뒤에 숨기거나 검색 기능의 표준이 아닌 화면의 위치에 두지 마십시오. 사용자가 검색 상자에 입력할 때 관련 결과를 표시하여 찾고 있는 것을 더 쉽게 탭할 수 있습니다.

 

 

인앱 피드백 허용

앱 고객의 98%가 질문을 받으면 피드백을 줄 가능성 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 그리고 그  64%가 인앱 피드백을 선호합니까? 사용자의 피드백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사용자가 앱에 있을 때입니다. 이 피드백을 남기기 위해 앱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가도록 하는 것은 또 다른 골칫거리입니다. 인앱 사용자는 피드백을 요청함으로써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자신이 겪고 있는 특정 문제를 지적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인앱 피드백을 위한 도구를 사용하면 연중무휴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의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드백을 사용하여 앱의 특정 기능을 개선하고, 검색 가능성을 높이거나, 앱의 전반적인 경험에 대한 심층 대화에 사용자를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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