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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디자이너에게 익숙해져야 할 것들에 대한 단상

kimdirector 2023. 7. 7. 08:01 

사진 : Unsplash의 UX Indonesia

 

 

1. 사용자 중심 디자인과 디자인 씽킹의 기본 원칙

사용자 중심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각 단계에서 사용자와 사용자의 요구에 집중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연습할 때, 제품을 사용자에게 가치있고,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범주의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디자인 사고는 사용자와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구상하고, 프로토타이핑하고, 테스트하는 것을 포함하는 문제 해결 접근 방식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디자인 사고. 이미지 by measureu

 

대부분의 경우, 제품 디자인은 선형적이지 않고 앞뒤가 많은 반복 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1년 차 디자이너는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변화와 반복에 개방적이어야 합니다.

 

 

반복적인 디자인 프로세스. Interaction Design Foundation 의 이미지

 

 

 

 

2. 직접 체험

디자인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실무 경험을 얻는 것이 UX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에 ​​필수적인 것은 당연합니다. 프로토타이핑 도구를 선택할 때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Figma 또는 Sketch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여 실습 경험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UX 디자이너는 대부분의 경우 완벽한 픽셀 디자인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UI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도구를 사용해야 훨씬 쉽게 디자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 디자인 도구

 

 

프로토타이핑 도구 외에도 1년차 UX 디자이너는 아이디어 기술(마인드 매핑, 아이디어 매트릭스,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등)과 사용성 테스트 기술(사용자 인터뷰, 상황에 맞는 질문, 게릴라 테스트 등)을 마스터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관념화 기술은 UX 디자이너가 구축할 올바른 아이디어를 찾는 데 도움이 되며 사용성 테스트 도구는 이를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성 테스트 방법. 미로의 이미지

 

 

 

 

3. 건설적인 비판

디자이너는 자신의 작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제품 설계를 잘해도 팀이나 이해 관계자가 솔루션이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건설적인 비판에 열려 있어야 하고 피드백을 사용하여 디자인 기술을 향상해야 합니다. 건설적이라는 단어를 언급했습니다. 피드백은 파괴적이고 건설적일 수 있습니다. 파괴적인 피드백은 일반적으로 누군가를 무너뜨리는 데 사용됩니다. 불행히도 파괴적인 피드백은 제품 설계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피드백의 본질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설적인 피드백 vs 파괴적인 피드백 이미지: the-conflicexpert

 

 

 

4. 협업

디자인은 팀 스포츠입니다. 새로운 것들을 만들 때 팀원들과 정기적으로 협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협업은 팀워크와 공유된 책임감을 촉진하여 보다 효율적인 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년 차 디자이너들은 선임 디자이너들이 자신이 만든 작품으로 자신을 평가할까봐 두렵기 때문에 선임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니어 디자이너는 신입 디자이너가 자신이 하는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줍니다.

 

 

 

5. 네트워킹

좋은 네트워킹은 모든 경력에 필수적이며 UX 디자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구인 게시판에서 역할에 지원하는 것보다 추천을 통해 조직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요즘 네트워킹의 대부분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며 Twitter는 업계 전문가와 연결하기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Don NormanNielsen Norman GroupLukeWLaura Klein과 같은 업계 리더를 팔로우할 수 있으며 Twitter는 선택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팔로우하도록 추천합니다. 하지만 사람을 직접 만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간을 할애하여 업계 이벤트 및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지역 UX 디자인 그룹 및 조직에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meetup.com에서 해당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UX 디자인 이벤트. Meetup.com의 이미지

 

 

 

6. 적극성

좁은 초점은 많은 주니어 디자이너들이 겪는 주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초보 디자이너는 상대적으로 자신감이 낮고 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요청받은 작업만 수행합니다. 그러나 팀 리더는 개별 기여자의 성과를 평가할 때 종종 디자인에 새로운 것을 도입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도권을 잡고 자신의 역할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기회를 찾고 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7. 관찰

최고의 디자이너는 훌륭한 관찰자입니다. 사람들이 디자인한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관찰하여 사용자 행동과 요구 사항을 더 깊이 이해합니다. 이 기술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사용성 테스트 부분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사용자 인터뷰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사용자가 평이한 말로 말하지 않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8. 끊임없는 학습

디자인은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입니다. 거의 매일 새로운 트렌드와 도구가 등장합니다. 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계속 배워야 합니다. 또한 최신 산업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합니다. 한 주 동안 시간을 ​​할애하여 DribbbleBehance와 같은 시각적 디자인 리소스를 탐색하여 새로운 시각적 트렌드를 배우고 익히는데 소홀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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