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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참여 전략

kimdirector 2021. 8. 4. 08:00 

UX 디자인 전략

모바일 앱을 위한 UX 디자인 전략에 대해 새로운 고객과 작업할 때 그들은 전체 요구 사항과 제품 목표를 제시합니다. 세션은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야심찬 진술이나 목표로 시작됩니다.

 

우리는 고객을 위해 모든 것을 하는 앱을 만들 것입니다....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한 곳에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장기적인 목표일 수 있지만 이 원대한 계획은 일반적으로 해당 업계의 더 작은 요구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명확해지는 순간, 업계에서 일하는 누군가가 한 가지 실망스러운 부분을 발견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시장의 격차를 보고 그것을 고칠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고 거기에서 성장했습니다.

 

"성장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의미하는 바는 원래의 아이디어나 문제점이 희석되어 예전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기업이나 산업의 모든 요구사항을 포괄적으로 수용하게 된다면, 그 결과 지나치게 복잡한 제품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최종 사용자가 좌절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룹화하고 분류하려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따라서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한 곳으로 묶는 것이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식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부엌에 보관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의 찬장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음식, 수저류, 청소 용품 등을 분리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보관하는 장소는 그곳에 보관하는 것에 적합합니다. 즉, 식품 저장실, 수저류 서랍 등입니다.

 

모바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용자는 많은 요구를 충족하는 단일 앱이 아니라 "한 곳에서"를 자신의 휴대전화로 봅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이런 식으로 보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용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취하는 UX 디자인 전략을 옹호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중요합니다.

 

 

UX 디자인 전략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성공의 정의

가장 성공적인 앱 중 일부는 단일 목적 앱입니다. 그러나 성공은 사람마다 의미가 다릅니다. 누군가에게는 수익이고 누군가에게는 참여입니다. UX 디자인 관점에서 사용자를 위한 성공적인 앱은 사용자가 가능한 한 최소한의 시간에 쉽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앱입니다.

 

종종 이것은 이 여정을 시작하는 회사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이 아닙니다. UX 디자이너로서 저는 그들에게 업계를 인수해야 한다고 이미 결정한 기능을 잘라내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나는 그들에게 그들의 열망을 다스릴 것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삼키기 어렵습니다.

 

단일 목적 Vs 다목적

단일 목적 앱과 단일 기능만 있는 앱을 혼동하기 쉽습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단일 목적 앱에는 한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여러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목적 앱은 동일한 범주 또는 테마 내에 있는 다양한 요구/작업을 충족하려고 합니다.

 

논쟁을 위해 작업이 해당 지역에서 베이비시터를 찾는 것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잠재적인 사용자는 뒤에 큰 브랜드가 있는 잘 알려진 육아 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육 요령 및 교육, 해야 할 일, 포럼, 쇼핑, 조리법, 자녀 이정표, 보육 조언, 팁 및 서비스, 반면에 잠재적인 사용자는 해당 지역에서 신뢰할 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찾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저항이 가장 적은 경로를 제공하는 앱은 무엇입니까? 많은 기능 목록에서 부모는 대형 브랜드 앱에서 베이비시터를 소싱하는 기능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들은 할 수 없습니다. 베이비시터를 소싱할 때 어떤 앱이 더 신뢰할 수 있습니까? 베이비시터를 찾는 데 전체 제품을 바친 회사나 조리법 및 쇼핑과 같은 중요성을 지닌 앱을 찾고 계십니까?

 

양이 아닌 참여의 질에 집중

그래서 아마도 당신은 더 단순한 제품 제안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참여 및 유지는 어떻습니까? 품질 참여 및 사용자 유지와 관련하여 신뢰와 존중은 가장 가치있는 기능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회사가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존경은 시간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프로젝트 초기부터 핵심가치로 불려져야 합니다. 시장에 진입하거나 교란하려면 해결해야 할 단일 문제에 집중하십시오. 이것은 사용자의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UX 디자인 전략을 논의할 때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도록 의식적인 비즈니스 및 디자인 결정을 내리십시오. 사용자가 가능한 한 최소한의 시간에 제품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합니다. 초기에 이것에 집중하는 것은 사용자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고 다시 제품과 브랜드가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온보딩

이는 온보딩 단계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Laura Levy 는 "처음 사용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매우 작은 창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 세션이 시작되는 순간 시계가 똑딱 거리기 시작합니다"와 "사용자의 77%가 처음 3시간 이내에 새로 다운로드한 앱을 포기합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사용자는 브랜드를 신뢰하는 사용자입니다. 앱은 사용자에게 인지 부담을 주지 않거나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이 앱이 필요할 때 쉽게 작업을 수행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신뢰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순히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하지 않고 그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로부터 얻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제품은 사용자 유지 및 브랜드 홍보대사 축적에 매우 중요합니다.

 

기타 고려 사항

데이터를 수집하는 앱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사용자는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식에 훨씬 더 민감합니다. 단일 목적 앱의 경우 일반적으로 데이터 수집 의도가 매우 명확합니다. 일반적으로 앱 내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유일한 목적이므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단일 목적 앱의 경우에도 데이터가 수집되는 이유를 명확하게 지정하고 사용자에게 앱 사용 경험에 따라서만 사용됨을 알려야 합니다. 다중 기능 앱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무엇에 사용되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중 기능 앱 뒤에 있는 큰 브랜드가 사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도구로 이 앱을 사용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디자인 및 개발 실용성

단일 목적 앱은 유지 관리 및 업데이트가 더 쉽습니다. 그들은 다른 유사하지 않은 기능, 행동 또는 사용자 그룹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단일 목적 앱을 사용하면 UX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특정 작업을 완료하기 위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야망이 여전히 "세계를 장악"하는 것이라면 단일 목적 앱은 "주방 싱크대를 제외한 모든 것" 앱에 예산을 쏟아붓기 전에 시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결론

집중된 UX 디자인 전략에 투자하는 것은 앱 개발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이 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이너가 사용자의 옹호자가 되도록 하십시오. 그들이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기능으로 볼 수 있는 것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의 사용자가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원문 : FOCUSED ENGAGEMENT THROUGH UX DESIGN STRATEGY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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