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kimdirector of/지난 날들의 일상

‘smart LUV’ 4in1 무선 충전기 한달 보름정도 사용후기

kimdirector 2022. 2. 14. 11:20 

항상 고민을 했던 부분을 해결한 듯합니다. 요즘에는 소지하고 있는 충전기가 적게는 3가지에서 많게는 6가지 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충전기를 꽂아 놓고 사용하다 보니 많은 케이블선으로 인해 책상이 지저분해지고 복잡해지기 일수입니다. 그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충전기로 디양하고 여러 가지 전자기기들을 충전하는 허브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본인도 6~7가지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그에 따르는 충전기를 6~7가지를 6구 멀티탭에 전부 꽂아 놓고 사용해도 모자를 경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멀티 무선충전기를 알아 보았지만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는 경우의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각종 리뷰나 사용기들을 들여다보면 발열로 인한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고 생각만큼 충전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더라고요. 복불복이긴 하지만, 경제적인 가격의 제품, 또는 고가의 제품 할 것 없이 제품에 대한 불만이나 사고로 인한 피해, 충전 불만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애플 제품이 많습니다. 맥북프로 16,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에어4세대, 애플 워치 4세대, 에어팟 프로, 아이폰 11, 아이폰 12 pro, 매직 마우스 2, 매직 트랙패드 2 가 있고, 그 외 다양한 전자기기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고, 외장하드, 보조 배터리, 모두 충전이 가능한 전자기기들이다 보니 6구 멀티탭은 부족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기기는 집과 사무실로 나누어서 사용하고 충전하게 되더군요.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멀티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찾아보게 되었지만, 결국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제품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디자인 때문에 혹했던 제품입니다. 그리고 4가지 애플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이폰 12프로는 맥세이프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 그냥 올려놓으면 바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바닥에는 에어팟 프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케이스를 씌우고 충전 위치에 올려놓으면 자꾸 떨어지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니 박스에 맥세이프용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이 부속품을 케이스 외부에 붙이는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제품 개봉하기 전의 박스

 

제가 구입한 제품은 smart LUV 4in1 멀티 충전기입니다. 일단 디자인면에서 보면 화이트와 블랙 컬러가 있는데, 제가 구입한 건 화이트 컬러입니다. 화이트 제품이 깨끗해 보였고,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하단부에서 상단부로 연결되는 부분이 곡선으로 휘어져 있어서 독특하다고 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충전 부위에는 간단한 그림을 표시하고 있어서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해서인지 가볍고 내구성도 튼튼해 보이며, 마감처리도 잘 되어 있어요. 그리고 한 가지 이상의 충전 시에는 LED 가 차분하게 빛을 내고 있어서 충전 중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충전하지 않은 경우에는 붉은색으로 표시되었다가 한 개 충전 중일 때와 두 개, 세 개 충전 중일 때 각기 다른 컬러의 빛을 내고 있어서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던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아이폰 충전 시에는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을 지원해서 충전 중인 상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하단부에 밝은색 LED가 표시됨
제품 앞/뒤면

기능면에서는 충전 가능 기기는 위에서 언급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 애플 제품들 중에서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을 충전하기 위한 제품이지만 애플 이외의 제품 같은 경우, 제한적으로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애플 제품만을 위한 충전기라고 제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4가지 충전에 3가지는 그림과 같이 충전이 가능하고 여분의 1개는 뒤 쪽 하단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기본 본체에 연결하는 케이블은 Type-C로 연결이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 Type-A 로도 연결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호환 어댑터를 동봉해서 보내줬습니다. 기존의 제품 사양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은 한 번에 여러 개를 충전하더라도 출력이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전용 호환 어댑터를 시용하고 있어서 인 듯한데, 고속 충전 중인 상태에서도 출력이 떨어지지 않은 듯합니다.

 

현재까지는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크게 문제가 있지 않은 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예전부터 무선 충전에 대해서 고민했던 부분들이 어느 정도 해소된 듯하여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안전성과 원활한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찾고 있었지만 그렇지 못해서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이 제품으로 한시름 놓은 듯합니다. 가격대는 생각했던 것보다 비싸다는 느낌은 아니고, 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제품일 듯합니다. 배송은 많이 늦은 편입니다. 중국산 제품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제품 수급 문제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배송이 너무 많이 늦은 듯합니다. 제가 구입한 게 12월 17일쯤으로 기억되는데, 31일 오후에 도착했으니 꽤 늦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판매하시는 분이 수시로 배송이 늦어지고 있눈 부분에 대해서 상황 설명을 문자로 받아서인지 차분하게 기다리기만 하면 되어서 마음을 비운 상태였습니다.

 

실제 충전중인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이 리뷰는 업체에서 사례비를 받고 작성된 리뷰가 아닌 제가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 본 후 느낀 것들을 작성한 리뷰이니 오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자기기 전문 리뷰어가 아니다 보니 디자인적 측면이나, 편의성, 안전성 같은 외관상 보이는 부분에 대한 리뷰이기 때문에 디테일한 분석까지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냥 느낌적인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암튼 이 제품을 1달하고 15일 정도 사용해 본 결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되어 있다는 점,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 점, 제품 완성도 면에서도 꽤 괜찮은 멀티 충전기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