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3/01 10

'작은 땅의 야수들' 가장 한국적인 근대의 서사를 품고 있는 역사소설

작은 땅의 야수들 BEASTS OF A LITTLE LAND 저 김주혜 / 역 박소현 / 다산책방 / 2022.09.29 / 역사소설 독서기간 : 2023.01.16 ~ 01.27 (16시간 54분) 이 책을 알게 된 계기는 아주 우연이다. 이전에 읽었던 ‘하얼빈’을 통해서 관련 추천 서적으로 소개된 소설이고, 해외의 유수한 매체에서 2021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소설이기도 해서 호기심이 발동한 터였다. 특히 김주혜 작가는 한국계 미국인 소설가로 한국적 서사를 영문으로 집필하고 한국에서 번역하여 출간된 소설이다. 이 소설을 왜 이제야 내 눈에 들어왔는지 모를 일이지만, 지금이라도 읽었다는 점에서 다행이지 않나 싶다.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파친코’와 비슷한 시점에 출간된 서적이기도 하지만, 조금은 그 ..

당신이 잘못 알고 있는 7가지 UX 법칙

UX 법률은 디자이너에게 웹용 경험을 제작할 때 지속적으로 바퀴를 재발명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지침을 제공하는 귀중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UX 법은 과학자와 심리학자, 즉 학문적 언어의 예외와 허용에 더 익숙한 사람들이 고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이 참호에서 우리에게 걸러 내려올 때까지 언어는 항상 지나치게 단순화되었고 아이디어 이면의 지혜는 희석되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디자이너들이 잘못 알고 있는 잘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인용되는 7가지 UX 디자인 규칙을 살펴보겠습니다. 1. 야콥의 법칙 (Jakob’s Law) UX 연구원인 Jakob Nielse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Jakob의 법칙에 따르면 사용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내므로 결과적으로 이미 알고 있는 사이트와 동일한 방식..

'고양이2' 고양이의 시선에서 인간 세상의 멸망을 바라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만의 독특하고 유머러스한 소설

고양이 2 Demain les chats 저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역 전미연 / 열린책들 / 2018.05.30 / 프랑스소설 독서기간 : 2023.01.11 ~ 01.13 (4시간 47분) 고양이 1권에 이어서 2권에서는 1권 보다는 2권에서 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1권에서는 인간들이 멸망의 기로에서 주인공인 바스테트와 피타고라스의 직접적인 모험보다는 현실에 대한 인식과 피타고라스의 지적 능력을 통해서 바스테트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적인 의미를 부여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면. 2권에서는 고양이들의 실질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단계에 접어들게 된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1권보다는 2권에서의 스토리가 조금 더 집중도가 높았다고 볼 수 있고 스토리 전재가 빠르게 진행된다. 2권에서는 주인공인 바스테트와..

웹 디자인에서 브랜드 인지도란?

시장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넘쳐납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회사를 어떻게 선택합니까? 그들의 관심을 끄는 첫 번째 것은 브랜드의 가격과 인기입니다. 모든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구매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은 결과를 얻기 위한 도구입니다. 제품과 구매자 사이에 강한 감정적 연결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얼굴이자 개성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와 그 유형, 디자인을 통해 이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브랜드 인지도란? 브랜드 인지도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 및 인지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는 경쟁사보다 뛰어난 성과를 제공합니..

'고양이1' 고양이의 시선에서 인간 세상의 몰락을 바라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만의 상상력이 독특하고 유머러스한 소설

고양이 1 Demain les chats 저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역 전미연 / 열린책들 / 2018.05.30 / 프랑스소설 독서기간 : 2023.01.09 ~ 01.11 (4시간 31분) 오랜만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을 읽게 되었다. 고양이 시리즈의 1편으로 2편인 ‘문명’, 3편 ‘행성’의 모든 이야기의 시작점이 되는 ‘고양이’는 2편, 3편에 비해 베르나르 베르베르만의 특유의 위트 있고 유머러스한 고양이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는 소설일 것이다. 1편부터 3편까지 순차적으로 읽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역으로 1편을 마지막으로 읽는 것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오히려 2편과 3편 뒤에 1편을 읽는 것이 더욱 좋은 것 같은 생각이다. 2편과 3편에서는 고양이들의 직접적인 모험을 다룬 반면, 1편..

UX 디자인에서 사용자 페르소나가 중요한 이유

좋은 UX 디자인을 통해 기업은 고객을 제품과 서비스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잘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제품 판매를 최대 200%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뛰어난 UX 디자인은 판매를 40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대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입니다. 조직은 사용자 페르소나 생성을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르소나 는 귀사와 제품 또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 인구 통계를 포함하여 기본 페르소나의 개인 특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고급 페르소나는 디자인 및 마케팅을 위해 행동 기반, 목표 기반 또는 둘 다일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자는 웹 사이트나 앱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

'회색인간' 김동식 작가 사유적 상상력의 차별화와 매력적인 글쓰기를 느낄 수 있는 단편 모음집

회색인간 김동식 소설집 01 저 김동식 / 요다 / 2017.12.27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3.01.02 ~ 01.06 (3시간 59분) 2023년의 첫 번째 소설은 ‘회색인간’으로 시작되었다. 이 책은 익히 알고 있는 책이기는 했지만, 책의 제목에 혹해서 서재에 쟁여두었던 소설 중에 하나이고 쉽게 끄집어내어 읽히지 않았던 소설이었다. 오랫동안 묵혀 두었던 책인지라 언제부턴가 터부시되었던 소설 중에 하나일 듯하다. 물론 그때그때 읽으려던 책들은 서재의 끝으머리에서 쌓여가며 나의 마음속에서 조금씩 멀어져 잊혀졌던 책들이 있다. 신 년을 맞으며 그동안 읽으려 했던 해묵은 소설들을 들춰내며 꺼 낸 책이 ‘회색인간’이었다. 이 소설을 얘기하기 전에 김동식 작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고 지나가는 게 ..

2022년 독서기록 리포트와 추천도서

2022년 독서 기록 리포트 개인적으로는 일주일에 책 한 권 읽기가 목표입니다. 이 목표는 해마다 동일합니다. 일주일에 책 한 권을 읽으면, 일 년이면 52권이 됩니다. 결코 적지 않은 수치입니다. 나로서는 그렇습니다. 주로 출퇴근에 읽기 때문에 출퇴근 거리에 따라 읽는 양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늘 비숫한 양만큼 읽게 되는 것도 신기한 듯합니다. 물론 퇴근 후에 집에서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읽기는 하지만요. 약속이 잡혀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하면 그날은 책 읽기가 어려워집니다. 술 마신 다음 날 출근길에서도 책 읽기는 어렵습니다. 숙취로 인해 머리가 아프기 때문에 활자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술 마신 것을 후회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책을 늘 가까이하기 때문에 가끔은 이렇게 해서 책 ..

'유능한 프로젝트 관리자'의 특징 10가지

진정으로 '유능한 프로젝트 관리자'가 된다는 것은 2020년에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됐다. 이를테면 조직의 성공에 전적으로 관여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여야 하며 피할 수 없는 실패에도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유능한 프로젝트 관리자의 특징 10가지를 살펴본다. 모든 프로젝트 관리자라면 제시간과 예산에 맞춰 프로젝트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다. 여기서 나아가, 유능한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 요구사항을 일관되게 충족하고자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다. 무엇보다 이들은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할 뿐만 아니라 책임감 있고 전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조직의 성공에 전적으로 관여하기도 한다. 하지만 2020년 많은 것이 변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프로젝트 관리는 한층 복잡해졌다. 프로젝트 관..

고객에게 좋은 질문을 하고 실행 가능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3가지 핵심 사항

지속적인 고객 관계 및 참여를 구축하는 데 자사 데이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피드백의 힘을 굳게 믿으며 타사 쿠키가 과거의 일이 되면서 자사 데이터가 지속적인 고객 관계 및 참여를 구축하는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으며, 피드백에 대해서 세 가지 주요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객 피드백 프로세스 및 문화에서 배우는 방법 확장 가능한 고객 피드백 방식 고객 옹호자를 식별하고 가장 큰 지지자가 되는 방법 고객 피드백 프로세스 및 문화에서 배우는 방법 우리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의 주요 지지자입니다. 문제가 발생한 시점에 정보를 얻는 것은 사람들이 사물을 잊는 경향이 있거나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경험이 왜곡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발생하는 순간을 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