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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변했습니다. 적응해야 하는 브랜드 전략의 14가지 새로운 규칙

kimdirector 2023. 11. 10. 08:02 

6년 전, 저는 회사 전략을 구축하거나 테스트하기 위한 원칙, 브랜드 전략의 16가지 규칙을 공유했습니다. 그 기사는 입소문이 났고 오늘날에도 내 다른 어떤 기사보다 더 많이 참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와 문화가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제는 새로운 규칙을 적용할 때입니다. 새로 적용할 브랜드 전략 규칙은 브랜드 구축을 위한 기본 요구 사항이며 새롭게 개편된 이 목록은 여러분이 그 기반을 구축하고 위대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규칙은 브랜드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제품, UX, 영업, 마케팅, PR, HR 및 기타 거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알려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Photo : Jarritos Mexican Soda of Unsplash

 

 

1. 문제의 브랜드를 변경할 수 있으면 제품의 브랜드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제품을 리브랜딩 하면 다른 제품과 함께 고려 대상에 포함되지만, 문제를 리브랜딩 하면 하나의 고려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EVRYMAN은 제품을 배치하기 전에 치료 문제를 "자신 찾기"에서 "자신 만들기"로 재구성했습니다. Cofertility는 자사 제품을 새롭게 관련성 있게 만들기 위해 출산 문제를 "난자 냉동 및 기증"에서 "인간의 삶에 닿는 것"으로 재브랜딩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부채 탕감 업계의 한 고객이 빚진 문제를 브랜드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부채 탕감은 수상한 플레이어가 있는 모호한 범주이며, 우리는 특정 클라이언트가 구축된 엄청난 성실성을 이해하면서도 "이봐, 우리를 믿으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들이에요!” (많은 브랜드가 저지르는 매우 흔한 실수입니다). 대신에 우리는 심리학 연구를 깊이 파고들었고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이 빚을 지게 되면, 그들은 빚을 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전체 정체성은 한 차원으로 축소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자신의 취미에 자신을 동일시하지 않고, 가족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자원봉사를 중단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단하고, 일에 대한 자부심을 중단하고, 삶의 계획을 세우는 일을 중단합니다. 그들은 자신을 인간으로 만드는 요소를 잃어버렸고, 이를 이해하는 것이 진정한 브랜드 기회였습니다.

 

이 브랜드는 좋은 제품을 갖춘 정직한 부채 탕감 회사에 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비록 그것이 사실이긴 했지만, 브랜드는 사람들을 재차원화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부채' 문제를 '자아 상실' 문제로 재구성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전체 전략을 수립한 개념입니다. 브랜드 변경된 광고, 메시징 및 포지셔닝은 즉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회사 문화는 공통 목표를 향한 모든 결정을 안내하는 단일 비전을 향해 발전했습니다.

때로는 제품보다 훨씬 더 큰 것이 있기 때문에 귀하가 브랜딩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진정한 개종은 논리적이 아닌 감정적으로 일어납니다.

뇌의 정서적 센터에 손상을 입은 사람들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정상입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예외는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없으며 때로는 전혀 결정을 내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의사 결정은 감정에 의해 이루어지며 논리는 이후에 우리의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험 평가, 감정 처리, 기억, 자기 인식 및 사회적 인식은 모두 우리 두뇌에서 하나로 묶여 있으며 모두 매우 복잡하고 감정적인 의사 결정 과정의 일부입니다.

 

이는 B2B가 B2C만큼 감성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중요하다고 말하는 모든 기능 밑에는 사용자 스스로가 이해하지 못하는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기능 중심의 브랜딩이 항상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에게 당신의 가치를 진정으로 전달하는 감정적 요인을 찾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기능(또는 경쟁사보다 "더 나은" USP 또는 혜택이나 척도)이 아닌 감정이 브랜드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전환할 때 프리미엄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복음을 전파하려는 의지가 더 강하며, UX 및 제품 문제, 지연 및 기타 문제에도 불구하고 충성심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왜 감정을 무시하고 그 많은 선의를 포기하겠습니까?

 

 

3. 믿음을 바꾸는 것은 정체성을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성공과 성공 사이에 하나의 큰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바로 사람들의 신념을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에 관한 것은 그것이 우리 머릿속에 떠다니는 생각 그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Atomic Habits의 저자 James Clear는 변화된 신념과 행동을 고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이 먼저 자신의 정체성을 바꾸는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유명하게 기록했습니다. 기업가 세스 고딘(Seth Godin)은 “우리 같은 사람들은 이런 일을 한다”라고 말하면서 이를 다른 방식으로 표현했습니다.

 

믿음과 정체성은 서로 너무 얽혀 있어서 믿음을 바꾸는 것은 마치 우리 자신을 잃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약점의 신호로 보는 문화에 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관을 발전시키는 정치인을 축하하는 대신 불신과 회의적인 태도로 접근한다는 사실을 고려하십시오. 그러나 우리의 신념을 바꾸면 행동도 바뀌며, 이는 종종 사람들이 브랜드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이 세상에서 자신을 다르게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달리기를 방해하는 신념을 바꾸기 위해 Tracksmith는 먼저 개인 의식을 위해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새로운 "달리기 클래스"를 중심으로 정체성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종류의 주자를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경주에서 우승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달리기 연습에 열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허가를 받은 사람입니다.

 

당신의 브랜드가 사람들의 신념을 바꾸도록 요구한다면, 그들에게 채택할 가치가 있는 정체성을 부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4. 느슨한 장소는 단단한 문화를 원합니다.

모든 카테고리에는 문화가 있습니다. 심리학자 Michele Gelfand는 문화가 빡빡함과 느슨함 사이의 스펙트럼에 속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금융, 스포츠와 같은 엄격한 문화는 엄격한 규범의 지배를 받는 반면, 육아, 음식, 환각제와 같은 느슨한 문화는 정보는 넘쳐나지만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확고한 규칙은 거의 없습니다.

 

느슨한 문화 카테고리는 혼란스러워 보입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나는 내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 걸까? 정신 건강을 위해 불법 약물을 복용하는 행위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범주에는 선택의 역설이 없습니다. 그들은 규범이 없습니다. 이 이론을 탐구하면서 브랜드에 유용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브랜드는 자사 문화의 경직성 또는 느슨함을 평가해야 합니다. 평범하지 않다는 느낌이 널리 퍼져 있다면 청중이 특정한 관점을 찾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느슨한 문화가 있다면 공간에 대한 참여 규칙을 설정할 기회가 있습니다.

 

 

5. 사랑은 위대하다. 증오는 유용합니다. 무관심이 죽인다.

대부분의 브랜드에는 사용자 무관심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충분히 좋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전환을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무관심한 사람들을 터널 아래로 부드럽게 이동시키려는 문제에 빠지지 마십시오. 당신의 목표는 당신의 브랜드가 정말로 당신의 연인을 흥분시키거나 정말로 싫어하는 사람들을 싫어하게 만들면서도 무관심할 여지가 없도록 너무 많은 긴장감을 조성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무관심한 사용자를 쫓아다니면 회사가 망할 것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사랑의 방정식적인 측면에 기대고 싶지만 반대편에도 성공적으로 기댈 수 있습니다. Marmite의 "좋거나 싫거나"라는 메시지는 분열적인 맛에 대한 거의 신화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냈지만, 문제의 진실은 회사가 이 양극화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변경하기로 결정하기 전까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무관심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무관심을 사랑의 길로 가는 것으로 보지만 그것은 위험한 거짓입니다. 사랑과 미움은 같은 길의 양 끝에 있는 반면, 무관심은 다른 마을의 막다른 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진정한 기반과 거기에서 청중을 확대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소비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과 돈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방관자로 가득한 세상보다는 연인과 미워하는 사람을 더 선호합니다.

 

 

6. 사람들이 편견을 문 앞에 두도록 만드십시오.

귀하의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 편견을 인식하십시오. 사람들은 육아가 천한 일이라거나, 수학 능력이 유전적이거나, 다애인이 부끄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클라이언트 브랜드를 위해 제가 일한 모든 기반),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그러한 편견을 당신의 집까지 가지고 가는지 여부입니다.

 

당신은 그들이 당신의 USP에 눈을 멀게 만드는 오래된 편견을 가지고 들어오도록 할 수도 있고, 사람들이 다르게 행동할 준비가 된 열린 마음으로 들어오게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규칙 세트에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향후 10년 동안 승리하는 브랜드와 패배하는 브랜드를 정의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Qualtrics는 카테고리를 사용자 데이터에서 경험 관리로 리브랜딩 하면서 데이터 활용 방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강요했습니다. 경험 관리는 단순히 문제를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직원 및 더 광범위한 이해관계자 전반에 걸쳐 사물을 보다 전체적으로 보고 경험을 만드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데이터에 대한 오래된 개념을 이 새로운 환경으로 가져오는 것을 불가능하게 믿었습니다. 이는 당시 "눈물이 나는" 금액이라고 불리는 2019 년 80억 달러에 인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7. 회심 뒤에 경험을 숨기지 마십시오.

나는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들의 브랜드는 그 아래의 경험을 거의 드러내지 않는 회사들을 자주 만납니다. 기능이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감정은 표면화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경험을 먼저 이해하지 못한 채 혜택을 활용하고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사용자가 실제 경험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 전환할 때까지 기다리게 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는 알아낼 만큼 충분히 멀리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들이 솔직하게 어떻게 느낄지 살짝 보여주세요. 그들이 먼저 전환하지 않고도 작은 방법으로 당신의 제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허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자사 브랜드가 "Belong Anywhere"라고 말하면서 이를 실천했습니다. 그 문구는 그때까지 회심의 문 뒤에 멀리 잠겨 있던 현지인의 집을 경유하여 여행한 경험에 대한 간략한 창을 제공했습니다. 전환의 반대편에서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고, 경험을 통해 사용자가 변화하는 방식을 포착하여 앞으로 나아가세요.

 

 

8. 가치가 잘못 귀속되도록 두지 마십시오.

우리 팀이 세계 최대 규모의 작업 플랫폼 중 하나를 위한 브랜드를 구축할 때 사용자 여정에서 매우 흥미로운 일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플랫폼에서 가장 큰 가치를 얻은 슈퍼 유저는 자신들이 어떻게 해서든 플랫폼을 "해킹"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UX가 실제로 그 지점에 도달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 채 비즈니스에서 플랫폼의 힘을 활용하는 방법을 스스로 알아냈다고 믿었습니다.

 

우리가 이 고객에게서 그것을 본 이후, 우리는 다른 많은 고객에게서도 그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귀하의 사용자 여정이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에서 가치를 추출하도록 돕는 데 정말 도움이 된다면, 사람들은 귀하가 훌륭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이 똑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충성도와 브랜드 가치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사용자 여정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특정 여정을 구축하게 된 사려 깊은 선택과 지도적 신념을 보여줌으로써 전환 이후에 창출된 모든 점진적인 가치에 대해 공로를 인정해야 합니다. 장인정신의 디지털 버전이라고 생각하세요.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창출한 가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9. 브랜드가 먼저이고 비즈니스는 두 번째입니다.

브랜드는 웹사이트의 모습이나 마케팅 목소리의 톤이 아닙니다. 제품, UX, 영업, 커뮤니케이션, 채용, 심지어 조직도를 포함하여 회사가 참여하는 모든 활동에 대해서 구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당신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하는 행동으로 이해하며, 당신이 하는 일은 모든 단일 채널, 모든 단일 터치포인트에서 중요합니다.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동일한 결과로 향하게 하는 것이 브랜드 전략의 핵심입니다. 브랜드 전략을 모든 결정에 대한 필터로 보아야 합니다.

 

레고 브랜드는 모든 연령층을 위한 의미 있는 놀이를 추구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웹사이트나 마케팅만으로 탄생하지 않습니다. 더 깊은 브랜드를 이해하려면 포지셔닝, 제품 전략, 협업, 언론,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 및 혁신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들러보시면 그냥 장난감 회사인 줄 알 겁니다.

 

파타고니아의 브랜드는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고 브랜드를 서해안의 상징으로 만든 바로 그 벤처캐피털을 거부하는 등 지구를 구하기 위한 과감한 조치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브랜드의 렌즈를 통해 내려진 전술적 결정이었습니다. 강한 기업에는 브랜드 전략이 핵심에 있습니다. 테슬라, 애플, 메타 등 기업들에게는 비즈니스와 브랜드 사이에 명확한 빛을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브랜드를 비즈니스보다 열등하게 만드는 것은 실수입니다.

 

 

10. 브랜드 특이성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브랜드 특이성은 회사 브랜드, CEO 브랜드, 고용주 브랜드가 모두 동의어인 경우를 말합니다. 이는 브랜드가 누구에게 도달하는지, 어떻게 도달하는지에 관계없이 매번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력한 플라이휠 효과를 생성합니다. 아직까지 이를 달성한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서로 반향을 일으키는 세 가지 브랜드는 고사하고 하나의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Amazon은 계절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고용주 브랜드, 고객 브랜드, Jeff Bezos의 개인 브랜드 간에 놀라운 동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효율성을 의미합니다. 고객 선언문과 배송에 대한 투자부터 Jeff의 피자 두 판 규칙에 대한 신중하게 배치된 이야기, 업사이클된 회의실 테이블, 책을 보관하지 않고도 책을 판매하는 방법을 찾은 한 남자의 이야기까지 세 곳 모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인재, 소비자 신뢰 및 투자자 자금을 끌어들입니다.

 

 

11. 커뮤니티를 브랜드의 첫 번째 레이어처럼 대하십시오.

우리의 관계는 약한 유대에서 강한 유대로 바뀌고 있습니다. LinkedIn 및 Instagram과 같은 플랫폼의 대부분 낯선 사람들로 가득 찬 넓은 네트워크에서 Discord 및 Patreon과 같이 친밀한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는 좁지만 더 깊은 네트워크로 바뀌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커뮤니티가 브랜드의 첫 번째 계층이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돈, 시간 또는 교육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프리미엄 공간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Fly By Jing 주변 커뮤니티에서는 프리미엄 가격의 소스와 향신료 믹스를 판매합니다. 회사의 마케팅, 제품 및 전반적인 경험은 탄탄하지만 이 브랜드가 실제로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은 바로 커뮤니티입니다. 누군가에게 Fly By Jing에 대해 물어본다면 그들은 먼저 브랜드의 열정적인 커뮤니티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한때 전문가를 찾았던 곳에서는 이제 커뮤니티가 비용이 많이 드는 공간에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신뢰 수준을 주도합니다.

 

 

12. 1개의 솔루션으로 5개의 문제를 해결하세요.

좋은 브랜드 전략을 위한 최고의 경험적 방법 중 하나는 단일 솔루션으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Architectural Digest의 최근 브랜드 변경은 한 때 답답했던 미디어 레이블을 건축 그 이상을 대표하는 새롭게 관련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을 주도한 브랜딩 에이전시 WANT에 따르면, 플레이북 포 리빙은 “생활의 본질적인 측면을 지시하고 안내할 수 있는 완벽한 '꿈' 책으로서의 AD의 개념을 강력하고 단순하게 포착한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아이디어였습니다. 건축과 디자인이 어떻게 결합하여 생활공간을 창조하는지.”

 

이 개념을 통해 AD는 보수적인 독자층의 핵심 기반을 소외시키지 않고 유틸리티(교육 자원)에서 라이프스타일(상상력과 영감을 위한 자원)로 전환하면서 훨씬 더 많은 청중과 관련이 있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는 "믿음의 변화는 정체성의 변화를 의미한다"라는 규칙 #3의 감정적 기회를 활용하여 삶, 스타일 및 정체성에 대한 훨씬 더 큰 대화와 관련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또한 브랜드를 대중문화의 일부로 포지셔닝하여 유명인 및 인플루언서들과 자연스럽고 영향력 있는 컬래버레이션을 이끌어냈으며 AD 브랜드를 중심으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나의 솔루션으로 5가지 문제를 해결했고, 이 비율이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높은 비율을 갖는다는 것은 회사의 모든 추진력을 한 방향에 집중시키는 동시에 훨씬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형평성을 창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귀하가 다른 브랜드보다 귀하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미래 시장을 창출할 특정 브랜드 선택을 오늘 활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AD 브랜드가 오늘날 Dwell 및 Wallpaper와 같은 경쟁사를 밀어내는 새로운 디자인 문화를 만들어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계획(5개 문제에 대한 5개 솔루션)은 작업을 생성합니다. 전략(5개 문제에 대한 1개 솔루션)은 큰 이점을 창출합니다.

 

 

13. 낙관주의는 유일한 비밀무기이다.

전략이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브랜드 전략가는 세상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지평선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만 보는 것은 매우 쉽지만, 어떤 미래학자나 역사학자라도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대개 승리하는 것은 낙관적인 미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낙관주의가 브랜드 전략가의 유일한 비밀 무기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변화의 부정적인 결과만 보는 대신 기술, 문화 운동, 새로운 신념 및 행동의 예상치 못한 이점을 예측할 수 있다면 올바른 영역에 브랜드 깃발을 심을 수 있습니다. 비관주의는 쉽지만 낙관주의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는 개념국의 수석 전략가인 Zach Lamb이 이를 현대 시대의 지위 상징이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자연스럽게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엄청난 상상력과 유연성이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에 그것을 키워야 합니다(그리고 그것에 관심이 있다면 Jane McGonigal의 책 Imaginable을 추천합니다). 미래를 만들고 현재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사람은 비관주의자가 아닌 낙관주의자입니다.

 

 

14. 일이 당신을 변화시키도록 하세요.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변경하고 싶은 내용이 있더라도 사용자를 판단하지 마십시오. 내 팀과 나 또는 고객이 사용자에게 완전한 공감을 가지고 접근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궁극적인 테스트는 "작업이 당신을 변화시켰습니까?"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것입니다. 당신을 사람으로서 변화시킬 수 있을 만큼 열린 마음으로 사용자를 바라보았습니까? 낯선 사람과 소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현장감 있게 들었거나 세계관의 작은 부분이 바뀌었나요?

 

먼저 어떤 종류의 질문을 하지 않고는 그런 변화를 경험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에 대해 조금 말해줄 수 있나요?” 사용자 인터뷰에서는 결코 혁신적인 답변을 얻을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삶을 위해 직업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당신은 누구였을까요?”라는 질문은 어느 정도의 개방성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들의 더 깊은 가치 체계, 그들이 스스로에게 말하는 거짓말, 그들이 숨기는 투쟁, 그들이 결정을 내리는 렌즈를 이해하게 될 것들입니다. 이러한 모든 통찰력은 브랜딩뿐만 아니라 UX, UI, 가격 책정, 포지셔닝 및 제품에 대한 금광이 됩니다. 사용자 조사의 목표는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깊은 공감이 없으면 중요한 통찰력을 놓치게 됩니다.

 

“일을 통해 당신을 변화시키자”는 것이 첫 번째 가치입니다. 그만큼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업을 통해 공통점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던 인구와 어떻게 관계가 바뀌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변화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공적인 브랜드를 갖기 위해 이러한 규칙을 모두 따를 필요는 없지만 이 목록의 일반적인 정신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믿는 이유에 대해 항상 질문하고 조사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브랜드 전략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사용자를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근본적인 수준에서 볼 때, 회사를 설립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크고 영향력 있는 아이디어로 이어집니다. 모든 브랜드에 놀라운 브랜드 전략으로 가는 길이 이미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당신의 임무는 그것을 찾을 때까지 계속 찾는 것이며, 이 목록이 당신이 그곳으로 가는 여정에서 길잡이 역할을 하길 기대해 봅니다.

 

 

 


 

 

The 14 New Rules of Brand Strategy

The world has changed. Here’s how to adapt.

medium.com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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