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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좋게 속여라! 성공 웹카피 전략'

kimdirector 2021. 1. 11. 17:44 

1. 네티즌의 법칙 : 네티즌의 감성과 친해져야 한다.
TV나 잡지 등 기존매체의 코드와는 다른 네티즌의 코드는 따로 존재한다. 인터넷에 접속한 사람은 누구나 두 가지 코드를 모두 갖고 있으되, 인터넷에서 통하는 네티즌적인 감성에 접근할 경우 성공확률이 더 높아진다

 


2. 확산의 법칙 : 메신저와 BBS, 이메일로 전파되어야 한다.
온라인의 광고나 콘텐츠, 혹은 사이트는 무한복사와 전파가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이다. 특히 메신저, BBS, 이메일로 전파될 경우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우연에 기댈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유도해야 할 것이다.

 


3. 편의성의 법칙 : 네티즌은 급하다. 편의성을 제공하라
네티즌만큼 성질 급한 사람들은 없다. 그 이유는 바빠서가 아니라 너무 많은 정보를 검토해 기분 좋게 속여라! 성공 웹카피 전략야 하기 때문이다.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없이, 클릭수와 로딩수를 줄여서 정보를 제공하라.

 


4. 트렌드의 법칙 : PTT를 하나로 엮어라
Product, Target, Trend의 각각의 속성이 하나로 연결되는가? 웹카피가 3가지를 날카롭게 하나로 꿰고 있다면 효과에 대해서는 그다지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5. 압축, 대체의 법칙 : 더욱 짧게. 더더욱 짧게
일반적으로 웹카피는 더욱 제한된 공간에, 더욱 제한된 시간 내에 보여야 한다. 전해야 할 메시지는 줄이고 빠른 호흡으로 써야만 한다. 압축한 메시지는 그것을 대체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한 메시지로 언제라도 바꿀 수 있다.

 


6. 메타포의 법칙 : 메타포는 마법이다
메타포는 당신의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과 벌이는 한바탕 축제다. 상업적 메시지가 엔터테인먼트로 변할 수 있고, 복잡한 메시지를 명료하게 변화시키며, 일방적 메시지를 양방향으로 바꿔준다.

 


7. 오프라인의 법칙 : 오프라인과 관계 맺어라
100% 온라인 기업은 없다. 어떤 온라인 기업도 어떻게든 땅에 발을 딛고 있다.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광고를 제작할 때 그 기업이 가진 브랜드자산을 활용하라. 기업이 가진 오프라인 거점 및 상표 접촉점과 연계하도록 하라.

 


8. 테스트의 법칙 : 모든 웹카피는 테스트로 결과가 예측되어야 한다
작성된 웹카피는 반드시 목표 타깃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테스트해야 한다. 카피라이터의 추론보다 주위사람의 공통된 반응이 높은 클릭률과 액션율을 담보해 준다.

 


9. 로그의 법칙 : 모든 웹카피는 로그분석 및 리포팅으로 결과가 분석되어야 한다
카피라이터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최대한 세부적인 로그분석을 받아야 한다. 자신의 문장, 단어 하나하나와 유저행동의 연관성을 숫자로 증명해야 하며, 그 안에서의 규칙성을 발견해내야 한다.

 


10. 링크의 법칙 : 가능한 모든 링크를 제공하라
신문기사, 웹사이트, 인물, 제품… 카피를 읽는데 도움이 되는 모든 링크로 연결시켜라. 웹상의 모든 콘텐츠는 서로 링크될 때 그 힘이 더 커진다. 링크받는 쪽보다, 링크하는 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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