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디자이너라면..

웹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7가지 기술

kimdirector 2022. 4. 29. 10:03 

웹 디자인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분야입니다.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사람들은 더 많은 제품의 출시, 더 많은 아이디어의 수립, 대부분의 업계가 전체 경력에서 보는 것보다 더 큰 성장에 대한 약속을 보였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 사용하는 용어, 목표는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핵심 기술은 이전이 가능하고 오래 지속되며 업계에서 생존할 뿐만 아니라 번창하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학습할 수 있는 특성이며 앞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의사결정

인생은 어떤 양말을 신어야 할지, 어떤 암호화폐에 저축을 저장할지 결정하는 일련의 결정의 연속입니다. 우리 각자는 하루에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연료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결정을 내릴수록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결정 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를 추측함으로써 의사 결정의 연료를 태웁니다. 그들은 결정을 내리고 의심이 싹트면서 같은 결정을 계속해서 다시 합니다. 결정을 내리고 그것을 고수하는 능력은 폐업 후에도 여전히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연료가 있는 사람들과 저녁에 무엇을 먹을지 결정할 수 없는 사람들을 구분합니다.

 

모든 일에는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순간이 옵니다. 디자이너도 순간순간에 자신이 진행한 일들에 결정을 해야 하고 결정짓지 못하면 상급자나 동료들에게 결정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을 고객에게 의사결정을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야 일의 진행이 수월해집니다. 진행하는 일에 대해서 의사결정을 하지 못하면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때문에 결과물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작업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이는 사전에 의사결정이 되지 못한 상황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들입니다. 때문에 일을 진행하는 순간순간에는 반드시 의사결정자에게 진행여부 또는 결과물에 대한 의사결정을 짓고 진행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2. 목적의 명확성

디자인 기초를 닦는 것은 결코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색상 이론에서 타이포그래피, UI 및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핵심 기술은 디자인 실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높은 수준에서 디자인에 대해 생각하는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자주 디자이너는 더 넓은 그림 대신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집중하여 나무 대신 숲을 보지 못합니다. 더 넓은 그림이 포트폴리오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 역사, 문화, 디자인 맥락을 의미합니다.

 

“많은 음악가는 여러 스타일을 연주할 수 있지만 하나의 악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음악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근본적인
결정을 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용어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기초는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개인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크립트와 세리프를 쌍으로 사용해야 합니까? 당신의 대답은 아마도 "다르다"일 것입니다. 내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디자인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기초는 제한적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기본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고, 왜 하는지에 대한 더 큰 질문을 자유롭게 고려할 수 있어 목적이 명확해집니다. 모든 일에 목적성을 부여할 필요는 없겠지만, 왜 해야 하는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목적의식을 가진다면 보다 진취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삼위일체

웹 디자인의 삼위일체는 HTML, CSS, JavaScript입니다. 이 세 가지는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당신이 디자이너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차이는 굳이 얘기하지 않아도 알 것 입니다. 만약 모르고 있다면 이것들을 배우라고 권장하고 싶습니다. 고객과의 미팅에서, 또는 팀 내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이해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전략적 대화를 진행하기 위해 자신의 역할에 대해 충분히 알고 처음부터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도 모르는 사람을 실제로 만난 적이 없습니다.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또는 최신 빌드 도구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것들은 코더를 위한 매크로일 뿐입니다. 나는 사이트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므로 누군가가 사이트 바닥글(footer)에 회사 로고가 정말로 필요한지 묻는다면 대답할 수 있고 답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4.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당신이 어떤 디자인 분야에 있든 당신은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지 않는 누군가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에게 기본 사항을 설명하거나 동료에게 의사 결정을 설명할 때,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종종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은 더 적은 것이 더 많은 접근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피치는 관련 없는 세부 사항을 제외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불필요한 부분을 모두 제거해야 디자인이 완성되듯이, 피치도 불필요한 디테일을 배제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종종 은유가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어떤 사람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이 일시적인 경우에는 개념을 이해시키고 편안한 형식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지표]를 약...% 향상시킬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해야 합니다."는 종종 가장 환영받는 언어입니다. 결정을 판매하는 사람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고 세부 정보를 알 필요가 없을 수도 있고 그것이 바로 당신을 위한 것이라면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전략적 SEO

SEO(검색 엔진 최적화, 그 약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두 사람을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는 UX 직함만큼 많은 하위 부문이 있는 광대한 분야입니다. 사이트에서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SEO 분기가 있습니다. 기술적인 SEO는 코더가 하는 일입니다. 코더가 아니면 무시해도 됩니다. 콘텐츠 SEO는 마케터가 하는 일입니다. 마케터가 아니라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전략적 SEO는 사이트 계획의 거시적 관점입니다.

 

모든 프로젝트의 모든 사람은 전략적 SEO를 이해해야 합니다. 전략적 SEO는 랜딩 페이지, 단일 페이지 사이트, 블로그가 필요한지 여부, 소셜 미디어가 사용되는 경우 사용 방법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전략적 SEO는 SEO의 다른 모든 지점을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대한 가장 초기의 결정을 알려주는 매우 기본적입니다. 멋지게 보이게 하는 것 이상을 하고 싶다면 전략적 SE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6. 제2외국어

지금쯤이면 웹이 도시의 한계를 넘어 확장된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의미하는 세계적인 힘입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경우 영어를 조금 배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유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히 시적일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의 문서, GUI, 블로그 게시물, 포럼, 회의 및 웹 자체는 영어로 되어 있으며 번역 코드는 여기까지입니다.

 

당신이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의 지역이나 전문 산업과 관련된 무언가를 배우십시오. 당신이 무엇을 배우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언어와 문화를 익히는 것은 당신을 보다 둥근 인간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모호한 것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이전에 놓치고 있던 수백만 또는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게 자신을 개방하게 됩니다.

 

 

7. "아니오"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집세를 충당하기 위해 여분의 페니를 얻기 위해 소파 다이빙을 하는 프리랜서이든, 충족해야 할 목표가 있는 노련한 사내 디자이너든 상관없습니다. 모두가 "아니오"라고 말하기 위해 애씁니다. 두려운 것은 우리가 프로젝트나 기능 요청을 거부하면 다음번에 묻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결국, 우리는 경력이 없을 때까지 모든 프로젝트에서 넘어갈 것입니다.

 

문제는 하루에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너무 많이 하면 결국 좋지 않게 되므로 한계가 있어야 합니다. "예"라고 말할 때마다 "아니오"라고 대답해야 하는 기회가 늘어나 자신 에게 좋은 미래의 기회가 생깁니다. 부디, 우아하게 거절하세요. 정중하게 하세요. 친절하게 대해. 고객을 다른 곳으로 추천하겠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지나치게 긴장하기 때문에 완벽한 프로젝트에 "아니오"라고 말해야 하는 것보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7 Skills You Need To Thrive As A Web Designer In 2021 | Webdesigner Depot

Web design is an ever-evolving field. Those of us that have been in the industry a long time (i.e., six months plus) have seen the launch of more products, the establishment of more ideas, and the promise of more growth than most industries see over a whol

www.webdesignerdepot.com

보다 정확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조금은 두리뭉실하여 추가한 부분도 있으고, 번역과정에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