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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중심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kimdirector 2022. 7. 21. 08:04 

 

디자인 씽킹은 UX 팀이 사용자의 문제를 식별하고 디지털 제품으로 해결하는 기본 프로세스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협업과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장려합니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5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감(Empathize) –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발견하십시오.
  • 정의(Define) - 해결하려는 문제를 결정합니다.
  • 아이디어(Ideate) – 사용자의 문제에 대한 가능한 솔루션 개발
  • 프로토타입(Prototype) – 프로토타입 생성
  • 테스트(Test) – 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와 함께 프로토타입 테스트

 

이것들을 순차적으로 따라야 하는 규칙은 없습니다. 종종 UX 팀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정의 단계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테스트합니다. 또는 사용성 테스트 중에 참가자와 공감합니다. 디자인 씽킹은 UX 팀이 지속적으로 5단계를 거쳐 디자인을 테스트하고 수정하는 반복적인 프로세스입니다. 디자인 씽킹 5단계의 목적은 UX 팀이 사용자 중심의 사고방식을 갖도록 하여 추측과 가정에 기반한 디자인이 아닌 사용자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도구와 기능으로 제품을 구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디자인 사고의 5단계는 디자이너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를 인간 중심 디자인 이라고도 합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은 일부 디자이너가 단절을 만든다고 믿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는 용어를 대체합니다. 사용자의 관점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디자이너는 데이터와 분석에서 길을 잃는 경향이 있으며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습니다.

 

인간 중심의 접근 방식이 없으면 UX 팀은 디자인 기능과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을 제품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디자인 사고가 필수적인 이유입니다. 디자인 팀은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솔루션은 혁신적인 기술을 설계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어려운 인간 문제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을 찾는데서 옵니다.

 

공감(Empathize)

디자인 사고 의 공감 단계는 본질적으로 사용자 및 시장 조사 활동입니다. 이 첫 번째 단계의 목표는 복잡한 문제를 찾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해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팀은 종종 경험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공감적 접근 방식은 UX 디자이너가 돕고자 하는 사람들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초기 공감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아닌 인간으로 봉사하려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UX 디자이너는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들은 프로토타입, 그리고 결국에는 최종 제품과 상호 작용하기 시작할 때만 사용자가 됩니다. UX 디자이너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이 인구 통계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기 위해 디자이너는 종종 공감 지도를 사용합니다. 공감 지도는 4개의 섹션으로 사용자 센터를 배치합니다.

 

  • 사용자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말합니까?
  • 생각 - 사용자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 사용자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제품과 어떻게 상호작용하거나 환경을 이동합니까?
  • 느낌 -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 - 분노, 좌절, 기쁨 등

 

공감 지도를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자를 관찰합니다.

UX 팀이 공감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및 분석 분석
  • 관련 시장 조사 검토
  • 그들이 돕고자 하는 사람들과 인터뷰 수행하기
  • 관련 전문가와 상담
  • 설문조사 수행
  • 제품을 사용할 환경에서 사용자 관찰

 

UX 디자이너는 공감 단계에서 사용자 페르소나, 여정 지도 및 사용자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메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의(Define)

UX 디자이너 는 디자인 사고 프레임워크의 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자의 문제를 정의합니다. 공감 단계의 메모와 데이터를 분석하여 디자인 팀은 공통 주제나 과제를 찾습니다. UX 팀은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구를 만듭니다.

 

  • 사용자 페르소나 – 사용자 그룹 또는 인구 통계를 나타냅니다.
  • 사용자 스토리 - 사용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을 설명하는 간략한 스토리
  • 사용자 여정 맵 –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하는 단계의 시각화(자신의 환경 및 느낌 포함)
  • 문제 설명 –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

 

문제 설명을 개발 하는 것은 정의 단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문제 진술은 회사의 목표가 아닌 사용자의 요구에 제품을 정렬합니다. 정의 단계에서 UX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능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Ideate)

디자인 씽킹의 이상적인 단계는 일이 흥미진진해지는 단계입니다. UX 팀(때로는 다른 부서의 구성원)은 사용자의 문제 설명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합니다. 아이디어 구상 단계는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 하는 공동 작업(종종 활력이 넘치는)입니다. 그들은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ow might we"라는 질문을 합니다. 반대로, 팀은 독창적인 사고를 장려하고 디자이너가 다른 방법으로는 공유하기 꺼려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최악의 가능한 아이디어" 연습을 사용합니다. 관념화 단계에서는 규칙이나 경계가 없습니다. 예산 제약이나 확장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은 창의적인 주스가 흐르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표는 즉시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하기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화면 레이아웃을 스케치하거나 종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펜과 종이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팀은 내부적으로 빠른 테스트를 수행하여 개념을 구축하고 확장하여 겉보기에 선형적인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를 깨뜨릴 수도 있습니다.

 

프로토타입(Prototype)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프로토타이핑 단계는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단계입니다. UX 팀은 디자인을 확장하고 충실도와 기능을 추가하면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테스트하고 반복합니다. UX 팀은 두 가지 유형의 프로토타입을 만듭니다.

 

  • 저충실도(lo-fi) 프로토타입 (Low-Fidelity Prototypes)
  • 하이파이(하이파이) 프로토타입 (High-Fidelity Prototypes)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의 이 부분에서 디자이너는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해 UXPin과 같은 디자인 도구에 의존합니다.

저충실도 프로토타입(Low-Fidelity Prototypes)

팀은 개념과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충실도가 낮은 종이 프로토타입을 사용합니다. UX 디자이너는 펜과 종이만 사용하여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아이디어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공감 단계에서 사용자를 관찰하는 동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충실도 프로토타입 (High-Fidelity Prototypes)

충실도가 높은 프로토타입은 최종 제품의 완벽하게 작동하는 모델입니다. 충실도가 높은 프로토타입은 사용자 경험을 테스트하는 데 환상적입니다. 이 하이파이 프로토타입은 사용자 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색상, 콘텐츠, 클릭 가능한 요소, 마이크로 인터랙션 및 기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UX 디자이너는 충실도가 높은 프로토타입을 엔지니어에게 전달하여 개발을 시작합니다.

 

테스트(Test)

테스트 단계는 디자인 프로세스 의 마지막 단계이며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 디자인 팀은 실제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여 통찰력과 의미 있는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UX 디자인에는 "일찍 테스트하고 자주 테스트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은 프로토타입이 정확하다고 가정하기보다 최종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과 제품을 구축하기 위해 이 테스트 원칙을 따릅니다.

 

UX 팀은 일반적으로 공감 단계에서 생성한 페르소나와 일치하는 대상 청중과 함께 사용성 연구에서 충실도가 높은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합니다. 이러한 사용성 연구는 디자이너가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의 이전 단계에서 완료한 작업과 아이디어를 검증합니다. 또한 설계 결함을 노출시켜 디자이너가 다시 시작하기 위해 귀중한 통찰력을 가진 공감 단계로 돌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비선형 디자인 사고

디자인 사고는 디자이너가 질문에 답하기 위해 적절한 방법론을 적용하면서 종종 5단계를 건너뛰는 비선형 프로세스입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관념화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공감과 정의 단계 사이를 여러 번 갈 수 있습니다. UX 팀은 사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의 단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토타입은 디자이너가 또 다른 아이디어 구상을 통해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했듯이 규칙이 없으며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가 항상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 씽킹 워크샵

디자인 사고 워크숍 은 UX 팀이 함께 모여 디자인 문제에 대한 사용자 중심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때때로 디자이너는 특정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제품이나 기능을 만들기 위해 만나곤 합니다. 팀은 종종 직접 만나지만 이러한 문제 해결 워크숍은 화상 회의 환경에서도 작동합니다. 계획은 팀이 시간과 자원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 사고 워크숍의 의제와 목표를 요약하는 데 중요합니다.

 

디자인 씽킹 워크샵은 5단계가 아닌 3단계를 제외하고 디자인 씽킹 프레임워크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 공감
  • 관념화
  • 프로토타이핑

 

성공적인 디자인 사고 워크숍은 모든 팀원의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작업입니다. 따라서 원격으로 연결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브레인스토밍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Stages of the Design Thinking Process

The design thinking process is a complicated one and the most important part of creating a website or app. See how to get around it.

www.uxpin.com

 

본 내용은 원문을 번역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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