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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ter Rams : 좋은 디자인을 위한 영원한 디자인 10계명

kimdirector 2022. 8. 18. 12:50   

Dieter Rams는 수년간 브라운의 소비자 제품 디자인을 담당한 독일 산업 디자이너입니다. 약 50년 전, 그는 "내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인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원칙(때로는 10 계명이라고도 함)을 개발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원칙이 얼마나 유효한지 보는 것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Dieter Rams가 실제로 이 원칙을 작성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제품과 기술 모두 엄청나게 변화했습니다. 미학 조차도 상당히 바뀌었고 많은 Dieter Rams의 디자인은 우리 대부분에게 구식으로 보이거나 60년대와 70년대 디자인의 팬이라면 트렌디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 계명은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산업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인 당신에게도 중요한 지침으로 남아 있습니다.

 

 

저자/저작권 보유자: Ged Carroll. 저작권 조건 및 라이선스: CC BY 2.0

 

 

Dieter Rams에 따르면 좋은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혁신적이다
혁신의 가능성은 결코 고갈되지 않습니다. 기술 개발은 항상 혁신적인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혁신적인 디자인은 항상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발전하며 그 자체로 끝이 될 수 없습니다.

 

2. 제품을 유용하게 만듭니다.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제품입니다. 기능적뿐만 아니라 심리적, 미적 측면에서도 일정한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제품의 유용성을 강조하고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무시합니다.

 

3. 미학적이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제품은 사람과 웰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품의 미적 품질은 유용성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잘 실행된 개체만이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4. 제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함
제품의 구조를 명확히 합니다. 더 나은 방법은 제품을 이야기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껏해야 자명합니다.

 

5.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목적을 이루는 제품은 도구와 같습니다. 그것들은 장식품도 예술 작품도 아닙니다. 따라서 그들의 디자인은 사용자의 자기 표현을 위한 여지를 남기기 위해 중립적이고 절제되어야 합니다.

 

6. 정직하다
제품을 실제보다 더 혁신적이거나 강력하거나 가치있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지킬 수 없는 약속으로 소비자를 조종하려 하지 않습니다.

 

7. 오래 지속됩니다
유행을 피하므로 결코 구식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달리 오늘날의 버려지는 사회에서도 오래 지속됩니다.

 

8.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어떤 것도 임의적이거나 우연에 맡겨서는 안 됩니다. 디자인 과정에서의 주의와 정확성은 사용자에 대한 존중을 나타냅니다.

 

9. 환경 친화적입니다
디자인은 환경 보존에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자원을 절약하고 물리적 및 시각적 오염을 최소화합니다.

 

10. 가능한 한 적은 디자인을 포함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한 작은 디자인입니다. 덜하지만 더 좋습니다. 필수 요소에 집중하고 제품에 불필요한 요소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순수함으로 단순함으로 돌아가십시오.

 

 

웹 및 앱 디자인에서 우리는 애플리케이션과 최첨단 소프트웨어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위험은 우리가 혁신을 위해 혁신한다는 것입니다. 날씨 앱을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목적에 부합하는 것(예: 우산)에서 디자인 또는 실제로 필요로 하지 않는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것까지. 우리는 여기서 우리의 필수 아이템에 대해 생각하고 그들이 혁신적이고 사용자를 위한 목적에 부합한다고 확신하지 않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Rams의 명령을 적용하고 웹 디자인을 유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만족할 만큼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사용자 활성화를 통한 사용자 즐거움입니다.
  • 우리의 디자인은 항상 사용자에게 그 기능이 무엇인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사용자가 디자인의 기능이 무엇인지 인식하는 것과 실제 기능 사이에 간격이 없어야 합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 상호 작용을 하도록 안내하는 관점에서 디자인합니다. 버튼을 클릭 가능한 버튼처럼 보이게 만들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상호 작용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신호등을 생각해 보십시오. 녹색은 진행(양수)을 의미합니다. 빨간색은 중지(음수)를 의미합니다.
  • 불필요한 요소를 디자인에 구축하지 않습니다. 80/20 규칙을 기억하고 모든 요소를 추가하기 전에 혼란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생각하십시오.

 

당신은 무엇을 위해 디자인하고 있습니까? 보안 및 자물쇠 휘장과 항상 안심할 수 있는 파란색 구성표의 사용이 필요한 은행입니까? 디자인이 디자인 목적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하고 엔지니어링(미학 없는 기능)과 예술(기능 없는 미학) 사이의 척도에서 우리는 디자인이라는 독특한 위치에 있음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스스로 말할 수 있습니다. 보여주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사용자가 당신의 디자인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직관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면 그것이 에이스입니다. 서로 상호작용하도록 지시사항을 작성해야 한다면 그건 에이스가 아닙니다. 디자인에서 다음과 같이 생각하십시오. 사용자의 인지부하를 줄여 디자인이 이미 사용자에 대한 생각을 완료하고 사용자가 수행해야 하는 모든 작업은 그에 따라 이동하고 상호작용하기만 하면 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영역을 위해 설계하고 있으므로 기계 제품에는 없는 과제가 있습니다. 헤어드라이어를 보면 바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웹/앱 디자인을 보면 더 많은 정신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디자인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흐를 수만 있다면 사용자가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때때로 함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추상적인 테이블이며, 우리는 종종 사용자가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큐어모피즘을 적용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잘못된 멘탈 모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류 복구를 방해하거나 고급 사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우리는 항상 모든 면을 고려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 디자인을 적응 가능하게 유지하여 미래에 대비하십시오. "앞으로의 새로운 길"에 대한 가정으로 자신을 가두지 마십시오.
  • 디자인에 중립적인 미적 느낌을 유지하십시오. 예를 들어, 선명하고 명확한 텍스트(항상 읽을 수 있음)와 "멋진" 것처럼 보이는 장난기 넘치는 글꼴을 염두에 두십시오. 1970년대 펄프 픽션 책의 표지에 있는 글자를 확인하십시오. 날짜가 표시되지 않습니까?
  • 웹은 살아있는 매체입니다. 업데이트는 항상 발생합니다. 따라서 디자인을 유지 관리하는 것이 더 쉬울수록 새 장치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기본으로 돌아가서 설계의 핵심 요소를 주시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웹/앱 디자인에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세부사항은 최고의 UX에 도달하기 위한 여정에서 무게를 실어야 합니다. 따라서 모든 세부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비밀번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포함하여 아무것도 나중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화면 오류 경고는 주의해야 할 또 다른 영역입니다. 사용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디자인을 맞춤화해야 합니다. 로드하는 동안 페이지에 회전하는 모래시계, 메시지, 깔끔한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까? 아니면... 사용자가 궁금해하도록 모든 것을 무미건조하고 흰색으로 남겨 두셨습니까?

 

인터넷이 세상과 같다고 상상한다면 우리는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불필요한 페이지로 채우지 않고 임팩트 있게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적을수록 좋다"라는 신성한 미니멀리즘이 또 다른 차원으로 다가옵니다!

 

 

 

저자/저작권 보유자: squarecircle.저작권 조건 및 라이선스: CC BY-NC 2.0

 

 

 

디터 람스의 서명 진술은 "더 적지만 더 좋습니다"일 수 있습니다. 기계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웹 및 앱 디자인의 단순성은 디지털 시대의 사용자를 돕는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인터넷은 요소가 많은 디자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자신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쟁자를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지만, 지나치게 디자인된 사이트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경계한다는 점은 여전히 있습니다. 적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적어도"는 "더 좋다"는 의미입니다. 디자인을 좋게 만든다는 것은 디자인을 단순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훌륭한 디자인을 만든다는 것은 본질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이크 아웃

디터 람스의 10가지 계명은 디자인에 대한 그의 미니멀하고 기능적인 접근방식의 증거이지만 그 이상으로 그의 전문적인 입장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러한 원칙을 우리의 가치, 즉 디자인(따라서 UX 디자인 ) 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것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우리의 철학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의 아이디어가 여전히 얼마나 관련성이 있는지 보여주는 작은 예는 "모바일=덜어내다"라는 모바일 신화입니다. 이 의견을 다시 느낄 때마다 "정확히, 덜하지만 더 좋습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원리를 읽는 동안 더 많은 예가 마음에 떠올랐을 것입니다.

 

1976년 12월, 그는 뉴욕에서 Vitsoe에서 디자인 작업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다음은 초기 단락입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오늘날 디자인은 인기 있는 주제입니다.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디자인이 구매자가 진정으로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 차별화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세심한 디자인이 제품의 품질을 좌우한다고 확신합니다. 제대로 디자인되지 않은 제품은 잘 디자인된 제품보다 못생겼을 뿐만 아니라 가치와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무엇보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중략...]
좋은 디자인을 얻고자 하는 디자이너는 자신을 취향과 미학에 따라 막바지 옷으로 제품을 꾸미는 예술가로 여겨서는 안 됩니다. 디자이너는 gestaltingenieur 또는 크리에이티브 엔지니어여야 합니다. 그들은 디자인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로부터 완성된 제품을 합성합니다. 그들의 작업은 대체로 합리적이어서 미적 결정은 제품의 목적을 이해함으로써 정당화됩니다.”

 

아마도 그는 사용자 경험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그의 모든 아이디어는 동일한 철학과 가치를 추출합니다. 그 당시에도 디자인은 거의 제품 차별화의 유일한 수단이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한 사실입니다. 그가 지적했듯이 우리는 디자이너로서 사람들의 요구를 해결하고 10가지 원칙을 존중하는 창의적인 엔지니어가 되어야 합니다.

 

 

 

저자/저작권자: Incase.저작권 조건 및 라이선스: CC BY 2.0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입니다. 좋은 디자인은 유용해야 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미학적 디자인입니다.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좋은 디자인은 정직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눈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오래갑니다. 좋은 디자인은 모든 세부 사항에서 일관됩니다. 좋은 디자인은 환경 친화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한 작은 디자인입니다.

 

 

 

Dieter Rams: 10 Timeless Commandments for Good Design

Let’s pay a virtual visit to a famous industrial designer’s workshop. By examining the principles of his winning approach, we can incorporate vital elements into our designs in the “less is more” age....

www.interaction-desig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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