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2/02 8

단순화를 고려하라

단순화는 우리의 두뇌가 나머지 시간 동안 대상을 보는 방식을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지각 노력의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러나 단순화를 실행하는 것은 왜 그렇게 극도로 어려운가? 예술적으로 말하면 단순화는 특정한 것에서 단순한 것에 이르는 스펙트럼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단순화는 주변 세계를 더 잘 인식하는 도구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하루 일과를 빠르고 자신 있게 움직일 수 있도록 아이디어, 사람, 표지판, 지침 등을 단순화합니다. 이 과정에서 진정으로 시간과 주의가 필요한 삶의 측면을 지나치게 단순화하지 않기 위해 지나치게 단순화하기 쉽습니다. 예술가들에게 단순화는 건축이나 디자인과 같은 영역에서 트렌드에 머물러 있는 효과적인 시각적 도구였습니다. 그러나 가장 강렬한 형태의 단순화는 지나친 단순화로 이어집..

인지 편향과 디자인 과정, 1부

디자이너는 우리가 디자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만큼 인지 편향과 함께 오는 맹점과 오류에 취약합니다. 사전에 식별하고 완화할 만큼 부지런하지 않으면 편견이 디자인 프로세스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피하는 큰 부분은 언제 어떻게 설계 프로세스에 도입되어 설계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내가 직접 경험한 몇 가지 인지 편향과 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전략을 살펴봅니다. 이러한 편견은 결코 디자이너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유일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편견도 많이 있습니다. 즉, 디자이너가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처리해야 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또한 설계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궁극적으..

모든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0가지 디자인 원칙

간단한 규칙은 적절한 디자인 결정을 하도록 안내하고 의사 결정자에게 보다 설득력 있는 사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 원칙은 좋은 제품 디자인의 기초를 형성하는 고려 사항의 모음입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원칙을 나열하는 많은 기사를 찾을 수 있지만 종종 우리가 매일 접하는 제품의 구체적인 예가 부족합니다. 다음은 보다 유용하고 효과적이고 몰입감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원칙입니다. The Flexibility-Usability tradeoff 시스템의 유연성이 증가함에 따라 사용성은 감소합니다. 유연한 설계는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광범위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전문 도구보다 이러한 기능을 덜 효율적으로 수행합니다. 유연성과 유용성의 균형을 맞출 때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여우가 잠든 숲 2' 42년 전 실종된 여우와 소년의 미스터리에 얽힌 연쇄살인의 비밀

여우가 잠든 숲 2 Im Wald 저 넬레 노이하우스 / 역 박종대 / 북로드 / 2017.04.20 / 독일소설 독서기간 : 2022.02.09 ~ 02.15 2편에서도 1편과 같이 연쇄살인 사건은 미궁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고, ‘보덴슈타인’과 ‘피아’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결정적 증거는 없이 심증만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없는 노릇이기에 철저한 증거와 증인을 물색 중이지만 연쇄살인 사건은 알 수 없는 미로 속에 파묻혀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또 한 건의 살인사건과 살인미수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1편에 이어서 몇 건의 살인이 더 발생하게 되고 사건의 결말에 조금씩 다가가게 되지만, 경력계 반장인 ‘보덴슈타인'의 후임으로 발탁된 피아는 조바심을 느끼며, 40여 년 ..

‘smart LUV’ 4in1 무선 충전기 한달 보름정도 사용후기

항상 고민을 했던 부분을 해결한 듯합니다. 요즘에는 소지하고 있는 충전기가 적게는 3가지에서 많게는 6가지 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충전기를 꽂아 놓고 사용하다 보니 많은 케이블선으로 인해 책상이 지저분해지고 복잡해지기 일수입니다. 그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충전기로 디양하고 여러 가지 전자기기들을 충전하는 허브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본인도 6~7가지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그에 따르는 충전기를 6~7가지를 6구 멀티탭에 전부 꽂아 놓고 사용해도 모자를 경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멀티 무선충전기를 알아 보았지만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는 경우의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각종 리뷰나 사용기들을 들여다보면 발열로 인한 사고..

'여우가 잠든 숲 1' 42년 전 실종된 여우와 소년의 미스터리에 얽힌 연쇄살인의 비밀

여우가 잠든 숲 1 Im Wald 저 넬레 노이하우스 / 역 박종대 / 북로드 / 2017. 04.20 / 독일소설 독서기간 : 2022.02.03 ~ 02.09 오랫동안 킵해 두었던 소설인 ‘넬레 노이 하우스’의 소설을 오랜만에 읽게 되었는데 《여우가 잠든 숲》이라는 소설이다.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은 언제나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 소설이기도 하다.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자신도 모르게 집중력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소설 중에 하나라고 얘기할 수 있다. 그만큼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긴장감 때문에 활자 속에서 눈을 떼기 쉽지 않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은 타우누스 시리즈로 유명하다. 시리즈 중에서 이 소설은 8번째 소설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넬레 노이하우스’ 작가의 3번째..

UX에서 '잘못된 합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은 고유한 필터를 통해 세상을 봅니다. 개인적인 경험, 문화, 환경, 마음가짐을 기반으로 한 필터 - 목록은 계속됩니다. 그러나 종종 이러한 필터는 공유되어 다른 사람들이 세상을 자신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고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거짓 합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잘못된 합의 효과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동의하고, 당신처럼 생각하고, 당신처럼 행동할 정도를 과대평가하는 현상이자 경향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Eat at Joe's" 표지판을 착용하고 지역 대학 캠퍼스, 직장 또는 기타 공공장소를 30분 동안 산책하라는 요청을 받은 경우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Stanford에서 수행된 연구에서 104명의 대학생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거부할 수 있는 절대적인 자유가..

'바보의 세계' 한 권으로 읽는 인류의 오류사

바보의 세계 Histoire universelle de la connerie 저 장프랑수아 마르미옹 / 역 박효은 / 윌북 / 2021.05.08 / 역사, 인문 독서기간 : 2022.01.20 ~ 02.02 우리에게 역사란 참으로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은 나만 하는 것이 아닐테지만,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대단한 위력을 발휘할 때가 있는 것 같다. 우리의 미래를 알아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거 속의 역사 속에서 그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그러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역사 속에는 우리가 미처 깨닳지 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너무 익숙한 풍경처럼 보일 때가 있으니 말이다. 우리의 역사 속에는 잘한 일이나 훈륭한 일들이 많다. 역사 속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인물들이 많다. 영웅적인 이미지가 있는 인물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