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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디자이너라면..

트러블을 최소화 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kimdirector 2020. 12. 31. 18:18 

제목에서 연상되 듯 아래에서 제시된 10개의 단원들을 통하여 성공적인 디자이너/ 디자인 업체가 되기 위한 필요한 절차들을 간략히 설명해 보겠다.

아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TROUBLESHOOTING : TEN IMPORTANT TIPS (트러블을 최소화 하기위한 10가지 방법)"
을 나름데로 정리해 보았다...~

1. Never Assume. Put it in Writing
모든 것을 기록하라. 하루 하루의 작업의 진행 상황, 작업의 변동 상황, 소요 금액... 등등, 나중에 기억할 수 있는 일들이라고 짐작하지 말고 모든 것을 기록하라.

2. Everything is Negotiable
타협 (Negotiations)을 예상하고 융통성있게 대처하라. 필요한 경우라면 협상할 줄 알아야 한다.

3. Watch the Clock. Time is Money
디자인직에 종사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시간을 팔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무한한 것이 아닌 만큼 슬기롭게 시간을 관리할 줄 알아야 한다. 클라이언트의 시간 역시 존중되어야 함을 잊지 말아라.

4. Pay Attention to Details : Small Stuff Counts
사소한 부분에 성의를 다하라. 클라이언트 직책, 이름의 철자, 혹은 비서의 이름 등도 소홀히 여기지 말아라. 전화나 메일에 대한 회답도 잊지 말아야 한다.

5. Scheduling : Don't Promise What You Can't Deliever
경험이 없는 분야에 대해 할 수 있다고 말하지 말아라. 실패를 스스로 만드는 것과 같다. 두번째 기회는 다시 없을지 모른다.

6. The Killer Deadline: Do Whatever it Takes
성심 성의를 다하여 Deadline을 준수하라. 어떠한 것이 소요되더라도 그것을 지켜라.

7. Following Up: Post-Mortem
(그것이 좋은 경험이든 나쁜 경험이든) 경험을 통해 배우라. 프로젝트가 끝나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문제점을 발견하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라.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는 클라이언트와 스텝, 가능하다면 거래처 사람들까지 모인 자리에서 그 프로젝트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설령 그 작업이 완벽했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완벽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논하라. 그런 자리들을 통하여 당신은 자신의 실력을 보강할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에게는 당신에 대한 확신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8. Reward Yourself. Reward Your Staff
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성될 때마다 자신에게 상을 주라. 초콜릿 한 상자여도 좋고, 해외 여행이어도 좋다. 당신의 직원이 있다면 그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2~3일의 휴가나 소액의 보너스, 혹은 백화점 상품권이어도 좋다. 다음 프로젝트의 놀라운 발판이 될 것이다.

9. Be Professional: Don't Take it Personally.
당신의 모든 일(회사 내에서의 업무, 거래처나 클라이언트와의 관계, 동료들과의 관계 등)은 시시각각 당신의 인내력과 경험을 시험할 것이다. 항상 프로페셔널(Professional)하게 대처하라. 감정적인 말과 행동으로 훗날 후회할 일을 만들지 말라. 1부터 10까지 세고 숨을 깊게 쉬어라. 이것은 단지 비즈니스일 뿐이다.

10. Build a Support System: Ask for Help.
당신이 도움 받을 수 있는 사람들로 네트워크 (Network)를 형성하라. 컴퓨터/ 사무용품 서비스 업체의 영업사원, 회계사, 변호사, 재능있는 디자이너들 등, 다양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늘 호기심을 가지고 그들에게 질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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