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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앱으로 참여도를 빠르게 늘리는 방법

kimdirector 2022. 7. 14. 08:02 

새 앱을 출시할 때 앱이 성장하고 경쟁 앱을 능가하는 것을 보고 흥분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하도록 해야 합니다. 신규 사용자의 급증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앱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이들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면 장기적으로 앱 사용자 참여도가 높아져 앱 스토어에서 좋은 순위를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처음부터 앱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특히 사용 가능한 옵션이 너무 많은 새로운 앱을 사용할 때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앱을 사용하고 새로운 사용자에게 앱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려면 앱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일관된 참여는 앱을 사용한 지 한 달이 지난 후에도 잠재고객의 최대 90%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모바일 앱 참여 및 유지율을 높이는 방법이 궁금한 경우 다음은 모바일 앱 참여 전략을 개발할 때 취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단계입니다.

 

온보딩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기

사람들에게 앱을 소개할 때 온보딩 프로세스를 일관되게 효율적이고 간단하게 유지하세요. 앱에 들어갈 때 너무 많은 단계를 거치면 사람들이 멀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을 수행하여 보다 효율적인 온보딩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시작 페이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모바일 사용자 참여를 높이려면 사람들이 앱에서 만나야 하는 환영 페이지의 수를 제한하십시오. 앱의 모든 측면을 자세히 설명하는 긴 일련의 시작 페이지를 통합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간결하고 명확한 몇 가지 핵심 시작 페이지를 만들어 과도한 사용자를 피하세요. 이 페이지는 중요한 기능, 장점 및 사용자가 가입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초기 단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안내하는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자유롭게 참여도를 극대화하세요.

 

행동을 통해 사용자를 가르치십시오

진정으로 직관적인 경험을 위해 사용자가 앱을 탐색할 때 동작을 통해 다양한 기능에 액세스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버튼이나 메뉴에 도달하면 작은 텍스트 거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한꺼번에 정보를 과부하시키는 것보다 이것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사용자에게 진행 상황 표시

온보딩 체크리스트 또는 진행률 표시줄을 구현할 때 더 많은 사용자가 시작 화면을 계속 스크롤하거나 자습서를 보거나 기타 초기 작업을 수행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성취감을 주어 앞으로 나아가고 앱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튜토리얼을 건너뛸 수 있도록 허용

튜토리얼은 특정 유형의 앱이나 제공하는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사용자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용자가 튜토리얼을 완료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용자는 앱을 사용하고 계정을 삭제한 후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튜토리얼을 완료하기를 원하지 않는 잠재적인 이유에 관계없이 항상 건너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십시오.

 

반면에 신규 사용자가 전체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사용자에게 튜토리얼이 얼마나 오래 진행되고 진행 상황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에게 자습서에 소요되는 예상 시간을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현재 자습서에서 어디에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는 진행률 표시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경험 만들기

앱 참여를 향상시키는 또 다른 요소는 개인화입니다. 환영 페이지를 포함하여 인앱 메시지를 개인화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가입 과정에서 사용자 주변의 데이터를 수집하십시오. 사람들은 누구와도 달리  자신에게 말하는 메시지에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름과 개인화된 텍스트로 새 사용자를 지정하는 것 외에도 개인화된 인앱 추천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직접 말하는 맞춤형 랜딩 페이지에 추천인의 이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친구 James가 [당신의 앱]에 가입하도록 당신을 초대했습니다."

 

푸시 알림을 올바르게 구현

푸시 알림은 또한 사람들이 처음 사용 후 앱을 포기할 수 있는 앱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푸시 알림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앱 참여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에 새로운 사용자를 환영하는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알림은 앱과 다양한 기능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람들이 앱을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 앱 은 사용자의 특정 위치와 구매 행동을 기반으로 적용되는 거래를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의 인터페이스를 미리 볼 수 있도록 설정

가입하기 전에 앱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앱의 UI가 얼마나 직관적인지 사용자에게 전달하고 사용해 보도록 설득하세요. 마케팅에서 광고 또는 앱 스토어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사용자가 간단한 일련의 시작 화면을 통해 후속 기능의 레이아웃을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환영 화면을 최소한으로 유지하지만 몇 가지 미리보기가 사용자를 문 끝까지 끌어들이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양방향 통신 허용

사람들은 앱을 포함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처럼 느끼기를 좋아합니다. 이를 용이하게 하려면 앱 사용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세요. 사람들이 당신과 의사소통하도록 장려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피드백을 제공하고 격려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앱 리뷰와 앱에 대한 생각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즐겼다면 이는 앱 스토어와 다른 플랫폼의 앱에 잘 반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더욱 최적화하는 특정 개선 사항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앱의 특정 비평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귀를 기울이고 인정받는다고 느낄 것이며 결과적으로 더 많은 앱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함에 따라 미래의 사용자들에게 더 이상적일 것입니다.

 

게임화 사용

또한 앱은 지속적으로 재미있어야 하며 게임화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재미있는 앱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앱이 게임 앱 이 아니더라도 특정 경쟁 요소와 이정표를 도입하여 앱이 게임처럼 느껴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 또는 자신의 과거 실적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특정 주요 이정표에 도달하거나 다양한 인앱 작업을 수행한 사용자에게 업적을 수여할 수도 있습니다.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원하는 모든 앱을 마케팅하고 온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지만 성공적인 앱을 위해서는 적절한 기능이 여전히 똑같이 중요합니다. 앱 참여도와 유지율을 모두 높이려면 앱이 광고된 대로 작동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버그나 기타 문제 없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앱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앱을 시작할 때 사소한 버그를 발견하면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출시해야 할 수도 있지만 초기 출시로 인해 기능이 좋지 않아 사람들이 앱에서 멀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앱을 처음 실행한 후 성능을 추적하여 충돌이나 기타 앱 종료 문제를 포착하고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십시오.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앱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설명

 

앱의 스토어 등록정보에서 사람들이 직면한 문제와 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세요. 앱이 장기적으로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점에 대해 생각하고 목록에 자세히 설명하세요. 사람들이 앱의 충성도 높은 사용자가 됨으로써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앱을 계속 사용할 인센티브를 더 많이 갖게 되어 모바일 사용자 참여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앱이 초기 사용 후에 광범위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으며 실망스러운 첫 경험으로 인해 앱 사용을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 및 기타 노력이 이를 다시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앱이 반복적으로 사용할 가치가 있는 이유를 정확히 보여줌으로써 처음부터 참여를 유지하세요.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여 완벽한 앱 참여 전략 개발

이러한 모든 측면을 염두에 두면 앱 참여도를 크게 높이고 사용자 충성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훌륭한 경험은 다른 사용자와 경험을 공유하는 경향이 있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앱의 평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핵심은 적절한 성장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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