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2/06 9

디자인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8가지 방법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필연적으로 게임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에서 발견되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요소를 통합하여 제품이나 경험에 적용합니다. 그것은 인간으로서의 가장 원시적인 본능을 활용하여 경험을 더욱 몰입하게 만듭니다. 게임화 전문가 Yu-kai Chou 는 8 Pillar Octalysis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인간의 동기를 유발하는 힘을 분석하고 이러한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매력적이고 보람 있는 경험을 구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 서사시 의미와 소명 이것은 사용자가 자신보다 더 큰 것에 기여하고 있다고 느낄 때입니다. 여기에는 Quora, Behance, Dribbble, Reddit 또는 일반적인 질문/공유 플랫폼과 같은 커뮤니티와 같은 예가 ..

'저주토끼' 옴니버스 형식의 다양한 저주와 복수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위로에 관한 우화들

저주토끼 Cursed Bunny 저 정보라 / 아작 / 2022.04.01 / 한국소설, 호러, SF 독서기간 : 2022.06.20 ~ 06.27 이 소설을 택하게 된 동기는 지금까지 잘 읽지 않았던 호러, 환타지 장르 때문이라고 해야 할까? 그리고 북커버에서 느껴지는 강렬하고 왠지 음침하고 미스터리 한 느낌, 스릴러적 감성이 느껴지는 분위기에 끌렸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2022 인터내셔널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는 것에 이끌리게 되었다고 할 수 있을 듯했다. 호러, 판타지라는 장르가 주는 느낌이 나에게는 생소하게 들렸고, 지금까지 읽어 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부분도 이 책을 읽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작가인 ‘정보라’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있던 참이고, 처음으로 호러 장르를 접하게 되어..

'본질의 웹 디자인(Intrinsic Web Design)' 시대가 온다

CSS 르네상스가 오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웹 디자인계의 최대 이슈 중 하나를 꼽으라면 '본질의 웹 디자인Intrinsic Web Design'이 아닐까 합니다. '본질의 웹 디자인'은 지난 4월 언 이벤트 어파트(An Event Apart) 콘퍼런스에서 젠 시몬스가 정의하고 창안해 발표한 새로운 웹 디자인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내용을 말합니다. 웹 액츄얼리 매거진팀에서는 '반응형 웹 디자인' 소개 이후 웹 디자인계에 새로운 큰 물결의 웹 트렌드가 올 것이라 판단하고 이와 관련된 기사들을 번역해 올릴 계획입니다. '본질의 웹 디자인'이 무엇인지 의미를 알아보고 앞으로 CSS 레이아웃을 통해 어떻게 웹 레이아웃을 만드는 기준이 바뀌게 되며 '새로운' 웹 디자인 시대가 온다는 것인지 예상해보면 좋겠습니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 유시민이 가려 뽑은 20세기의 결정적 장면

거꾸로 읽는 세계사 저 유시민 / 돌베걔 / 2021.10.26 / 인문학, 세계사 독서기간 : 2022.06.07~06.20 요즘 인문학관련 서적을 많이 읽고 있다. 인문학은 나에게 지식을 쌓는 것도 있지만 그것도 어떤 인문학을 읽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인 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읽어야 한다면 유시민의 인문학을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역사나 세계사에 대해서 잘 몰라도 유시민의 책을 읽고 있으면 왠지 머릿속에 각인이 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속속 잘 들어온다고 느껴지는 것이 나에게만 해당될지는 몰라도 나에게는 그렇게 느껴진다. 물론 시간이 흐른 뒤에 되새김질이 될지 안되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최소한 읽는 동안에 집중이 잘 된다면 한동안은 잊지 않을 테지만 말이다. 초판이 1988년 이후로 절판되어..

강력한 브랜드 평판을 구축하는 방법

우리 대부분은 대중의 이미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보고 생각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이 아닌 브랜드로 같은 감성을 내보냅니다. 브랜드 평판이 바로 그것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브랜드 평판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오늘날 인터넷은 대중의 인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온라인 평판은 본질적으로 브랜드 인식을 주도합니다. 약간 다른 각도에서 접근하면 고객이나 클라이언트가 모든 단계에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면서 브랜드와 연관시키는 모든 아이디어와 감정의 총합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어떤 고객 서비스를 받는지부터 회사가 제공하는 애프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평판 관리는 일반적으로 소셜 미디어, 이메일 및 온라인 채팅을 통해 ..

섬기며 이끈다···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의 부상

노스 캐롤라이나 주 캐리 타운(Town of Cary, N.C.) CIO인 니콜 레이먼도 코글린에게 배려와 공감, 존중과 격려는 주요한 가치였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공감과 자율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격상시켜야 했다. 코글린은 “팀즈 및 줌 회의로 인해 각 직원들의 삶을 한층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게 됐다”면서 “누군가가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이를 직접 보는 것은 매우 다르다. 이들이 팬데믹 동안 겪고 있는 난관과 스트레스 요인들을 두 눈으로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직원에 대해 마음을 쓰고 있고, 이들을 지지할 새로운 방법을 찾을 의지가 있음을 직원에게 진심으로 알려야 함을 알았다. 이제 코글린은 자신에 대해 ‘서번트 리더(servant leader)’라고 생각한다. 이는..

'웹 3.0' 개념을 무시해도 좋은 이유

IT 전문가 사이에서 웹 3.0(Web3.0)을 둘러싼 논쟁이 뜨겁다. 예를 들어 트위터의 전 CEO 잭 도시는 최근 웹 3.0이 웹 ‘민주화(democratizing)’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벤처 캐피털리스트의 툴 역할을 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벤처 캐피털리스트인 마크 안드레센은 트위터에서 그를 차단했다. 일론 머스크는 웹 3.0은 과장된 마케팅 개념이며, 그 개념을 잘 모르겠다며 이 논쟁에 참전했다. 웹 3.0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그러나 웹 3.0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럴만하다. 모호하고 혼돈스러운 개념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웹 3.0 주창자들도 웹 3.0의 개념을 서로 다르게 말한다. 웹 1.0(과거 웹 1.0으로 불림)은 인터넷 등장부터 2004년까지를 가리킨다. 이후 웹 ..

Topic 2022.06.09

'소마' 나의 삶 안에서 아주 오랫동안 빛날 이야기

소마 저 채사장 / 웨일북 / 2021.12.24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2.05.27~2022.06.07 근래에 읽은 책 중에서 뇌리에 가장 오랫동안 기억될 소설을 읽은 것 같은 기분이다. ‘채사장’은 우리나라의 인문학 계열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각인된 작가이다. 그래서인지, 그의 첫 번째 장편소설인 ‘소마’ 역시, 탁월한 글솜씨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에 충분하지 않았나 생각될 정도라고 기억된다. 그의 인문학 책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얇은 지식’은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며 일명 스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는 작가였고, 그의 첫 번째 장편소설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되고 있다. 많은 이들의 추천을 받은 책이기도 해서 읽게 되었다. 이 글의 첫 문장에서 이야..

모바일 앱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가장 좋은 방법

모바일 앱 개발을 성공시키려면 빌드하기 전에 올바른 아이디어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모바일 산업의 유일한 원칙은 아닙니다. 앱 아이디어와 함께 소프트웨어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올바른 앱 아이디어를 얻은 후에는 이를 검증해야 합니다. 앱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ROI를 얻지 않고 무언가에 돈을 투자하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 의존하기 때문에 오늘날의 시장에 대해 논의할 때마다 이미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성공할 다른 앱 아이디어를 어떻게 만들 수 있습니까? 앱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