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3/04 13

'사양'에서 기억되는 한 문장-인간은 사랑과 혁명을 위해 살아 온 존재

지금까지 이 세상 어른들은 혁명과 사랑, 이 두가지를 가장 어리석고 흉측한 것이라고 우리에게 주입해, 전쟁 전이나 전시에나 우리는 배운 대로만 알고 있었는데, 패전 후, 우리는 이 세상 어른들을 믿을 수 없게 되었다. 뭐든 그 사람들이 말하던 것과는 반대로 하는 것이 진정 살길이라 여기게 됐다. 혁명도 사랑도, 실은 이 세상에서 가장 좋고 맛있고, 그러니까 좋은 일이라서 어른들은 못된 심보로 우리에게 설익은 포도라 이르며 틀림없이 거짓말을 한 거라고 생각했다. 나는 확신하고 싶다. 인간은 사랑과 혁명을 위해 살아왔다고. 내용 중에서 '사양' 귀족 집안의 몰락과 자기 파괴적인 어둡고 우울한 소설 사양 斜陽(1947) 저 다자이 오사무 / 역 오유리 / 문예출판사 / 2022.12.22 / 일본소설 독서기간..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디자인 뿐만이 아닙니다.

이 문서는 Wix 파트너의 뛰어난 작업을 인정하는 Wix 파트너 어워드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오늘 Ofir Design 뒤에 있는 디자이너를 만나 오래 지속되고 유익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비결을 발견하십시오. 이 블로그 게시물을 후원해 주신 Wix에게 감사드립니다. 오랜 고객 관계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의 생존과 성공에 매우 중요하지만 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요구 사항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신뢰를 구축하려면 많은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물론 훌륭한 디자인은 당신의 헌신을 보여주는 데 큰 도움이 되지만 진정성은 정교한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진정 누구인지, 당신이 상징하는 것, 그리고 당신의 모든 고유한 부분을 요즘 클라이언트가 점점 더 중..

사용자가 아닌 실제 사람을 위한 디자인

"이유" 대신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짐으로써 보다 현실적인 사용 사례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많은 디자인 방법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사람들이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수년 동안 올바른 질문을 하지 않았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사용자보다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때 더 공감이 간다는 것을 점차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는 그것이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사람들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궁극적인 "사용자" 대신 특정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넓은 의미에서 이것은 사실이지만 많은 중요한 면에서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같은 논리로 인해 실제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실제 사람들이 사..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이어령이 생각하는 삶과 죽음에 대한 가장 아름다운 마지막 인생 수업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저 김지수 / 열림원 / 2021.10.26 / 인문학 독서기간 : 2023.04.07 ~ 04.13 (08시간 17분) 이 책은 처음부터 읽을 생각이 없었다. 그게 내 솔직한 마음이다. 이유는 다른 여느 책과 비슷한 이야기를 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내 마음 깊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예전에는 이런 종류의 인문서나 또는 자기 계발서를 참 많이 읽었던 때가 있었다.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새로운 뭔가가 필요할 때, 마음의 안식과 돌파구를 찾으려 할 때마다 자주 찾아 읽곤 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먼 훗날 어렴풋이 생각난 것이 모든 책에서 비숫한 이야기를 하고 했다는 생각이 든 다음부터는 관련 서적을 멀리 하게 되었다. 모든 것은 자신이 마음먹기에 달렸고 어떤 ..

UI/UX 트렌드를 고수하는 것은 지는 전략입니다.

한동안 제 블로그를 팔로우해 오셨다면 이 제목을 보고 조금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결국 트렌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UI/UX 트렌드에 대한 광범위한 기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지금 읽고 있는 기사를 만든다는 생각이 일관적이지 않습니까? - 별말씀을요. 사람들은 트렌드를 좋아하며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추세를 위해 추세를 사용하는 것은 패배 전략이 있는 곳입니다. 이 점을 증명할 수 있는 패션계의 간단한 예가 있습니다. 실크나 새틴 드레스는 항상 좋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실용적인 것입니까? 실크 드레스는 춥고 혹독한 기후에 사는 사람들에게 좋은 목적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쓸모가 없습니다. 반면에 따뜻한 지..

더 나은 랜딩 페이지 디자인 가이드

랜딩 페이지는 청중이 믿게 만들고 싶은 감동적인 이야기와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이 페이지도 매력적이고 성공하려면 비밀 요소가 필요합니다. 스타트업 문화와 Web3를 최신 유행으로 삼아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 기능 및 혁신적인 제안을 위한 회오리바람 같은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왔습니다. Razorpay에서 우리의 임무는 탁월함의 기준을 밀어붙이는 최고 품질의 랜딩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첫 번째 페이지입니다. 세상은 불완전한 곳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표지로 책을 판단하고 랜딩 페이지도 판단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앱이나 웹사이트에 최고의 랜딩 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

포스트 성장 세계를 위한 디자인 방법

UX 디자인이 성장 후 경제 모델 생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성장의 한계 경제 개념으로서의 성장은 정책 결정과 민간 기업 모두의 북극성입니다. 어떤 정치인도 이전 직원보다 적게 생산하기 위해 후보자를 고용하지 않는 것처럼 경제 축소에 대해 캠페인을 벌이지 않습니다. 달리 제안하는 것조차 말도 안 되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보는 방식이 아니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경제학이 하나의 학문으로 창설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생태 경제학자 팀 잭슨(Tim Jackson)은 획기적인 성장 없는 번영: 내일의 경제를 위한 기초(Prosperity Without Growth: Foundations for the Economy of Tomorrow)의 두 번째 판에서 “ 경제 성장에 대한..

일관성이 제품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될까요?

제품 디자인에서 일관성의 가치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디자인 시스템에 집착하고 모든 회사 자산에서 시각적 언어를 통합하며 업계의 모범 사례를 연구하고 구현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완벽한 UX로 이어지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종종 그런 경우가 있고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맹목적으로 일관성을 추구하는 것이 제품에 해를 끼치고 혁신을 막고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상황이 있다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먼저, 약간의 이론 - 일관성이란 무엇입니까? Cambridge English Dictionary에서 "일관성"이라는 용어에 부여한 정의 중 하나는 항상 유사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수행하는 품질입니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유사한 요소와 패턴이 균일하고 모양과 기능이 유사하다는 의미입니..

‘혁신’을 마비시키는 3가지 착각

토마스 에디슨은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뤄진다”라고 말했는데, 이를 ‘에디슨율(Edison Ratio)’이라고 해보자. 정확한 수치를 두고 왈가왈부할 순 있겠지만 이 에디슨율은 영감을 얻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데 유용한 벤치마크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는 기업들이 혁신에 실패하는 이유를 설명해주기도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한 혁신의 필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서 각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의식하지 못하거나 끊임없이 긍정적으로 보는 것이다. 에디슨율 뒤집기 에디슨율(1%의 영감과 99%의 노력)과는 반대로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관리자가 있을 것이다. 이 오만함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데 필요한 ‘노력’의 중요성을 깎아내린다. 이는 문제이긴..

불확실한 시대에 디자인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디자인이 우리의 견해, 취향 및 신념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분석 팬데믹, 전쟁, 기후 위기, 인종차별, 민족주의… 우리는 역사상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매일매일이 도전처럼 보입니다. 내일을 확신할 수 없다면 왜 현재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우리는 현실이 두렵고 미래가 두렵습니다. 우리의 세계는 잿더미와 더위 속에서 무너지고 있고 , 인권은 사라지고 , 식량은 부족하고 , 핵전쟁은 위협이 되고 있고 , 좀비들은 우리를 침략하고 있습니다… 분위기 좀. 그러나 우리는 때때로 우리가 진정한 공상과학 영화 속에 살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물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도대체 이것이 디자인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음, 오늘날 우리가 상호 작용하는..

'보헤미안 랩소디' 복수와 정의실현 사이에서의 내면에 깃든 나를 찾아가는 법정 심리스릴러

보헤미안 랩소디 저 정재민 / 나무옆의자 / 2021.04.02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3.04.03~04.06 (06시간 03분) 이 책의 제목이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것 때문에 호기심이 발동해서 읽게 된 소설이기도 하지만, 2014년 제10회 세계문학상 수장작이라는 타이틀이 나에게 흥미를 이끌었다. 내가 읽은 책은 2021년에 출간한 리커버 개정판으로 출간된 소설이고 범죄심리관 정재민 작가의 소설이기도 하다. 이 소설이 주는 주된 주제의식이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지만, 조금은 우리가 생각해 봐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불안 요소를 심도 있게 다루고 있기도 하지만 주인공의 개인적인 복수와 정의 사이에서 저울질하며 판사로써의 내면에 깃든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포괄적인 UX 디자인을 위한 초보자 가이드

포괄적인 UX 디자인 가이드. 다양하고 포용적인 청중을 위해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UX 또는 사용자 경험은 성공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귀하의 사이트나 앱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위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초보자용 가이드에서는 포괄적인 UX 디자인의 기본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편안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팁과 요령을 공유합니다. 그러니 뛰어들어 시작하십시오! 포괄적인 UX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포괄적인 디자인은 능력이나 장애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엑세스 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모든 사용자를 환영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환경을 만들고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책, 이게 뭐라고' 말하고 듣는 세계의 한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독서 공동체

책, 이게 뭐라고 저 장강명 / arte(아르테) / 2022.09.09 / 에세이, 산문집 독서기간 : 2023.03.24 ~ 03.31(06시간 11분) 장강명 작가의 책은 처음 접하게 되었다. TV 프로에서 몇 번 본 적은 있었지만, 작가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다. TV 속에서 봐 온 장강명 작가는 자세하게 기억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문화 평론가라고 판단한 기억이 있는 것 같다는 기억만 있을 뿐이다. 아마 외모에서 풍기는 느낌이 소설가라는 생각에서는 조금 먼 듯하다는 것이 나로 하여금 그렇게 생각하게 만든 것이 아닌가 기억할 뿐이다. 하지만 이제는 장강명 작가는 소설가다라고 인식이 이제는 내 머릿속에 각인된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책, 이게 뭐라고”는 장강명 작가의 산문 또는 에세이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