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1/10 7

'라이언' 가슴이 뜨거워지는 아름다운 감동실화

라이언 Lion, 2016 드라마 /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 118분 / 감독 가스 데이비스 출연 : 데브 파텔, 루니 마라, 니콜 키드만 이 영화는 아주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된 영화이다. 유튜브에 무료 영화만 상영하는 곳이 있었는데, 단번에 보게 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쭈욱 보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간단하게 얘기하면 가슴 따뜻해지는 영화라고 해야 할까?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이며,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영화로 많은 이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으며 각종 영화상을 받은 영화이기도 하다. 마지막 장면은 가슴을 찡하게 하는 감동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다. 인도의 작은 빈민 마을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가족이 하루하루를 살기 위해 형인 '구뚜..

행동 분석에 대한 간단한 이해돕기

행동 분석은 제품을 개선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행동 분석의 기초는 사용자가 제품 내에서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트리거하는 모든 '이벤트'입니다. 이것은 특정 탐색 모음 버튼을 클릭하거나 내보내기를 커밋하거나 탭을 전환하거나 더 높은 계획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알려진 프로필(예: 로그인한 클라이언트) 또는 알려지지 않은 프로필(예: 익명의 웹사이트 방문자)일 수 있습니다. 행동 분석을 사용하여 제품 결정 내리기 사용자가 제품에서 트리거하는 이벤트를 추적하는 것은 퍼즐의 일부일 뿐입니다. 중요한 다음 단계는 원시 데이터를 주의 깊게 분석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앱 또는 SaaS 제품 내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즐거운 사용자 경험..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1' 문장 하나하나에 담은 공감·연대에 대한 이야기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2021 제22회 대상 수상작 '미조의 시대' 저 이서수, 김경욱, 김멜라, 박솔뫼, 은희경 / 매일경제신문사 2021년 09월 10일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1.10.12 ~ 10.20 이효석 문학상이라는 제목을 본지는 한참된 것 같다. 하지만 늘 제목만 보았을 뿐 읽어 보려 하지 않았던 나 자신을 쑥스럽도록 부끄럽게 만든 책이기도 하다. 이효석 수상작들을 모아 출간된 책으로 다양한 수상작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책으로 잊혀지지 않는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라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벌써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이효석 수상작이라고 알았을 때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는 말에 수많은 수상작들과 작가를 배출해 왔다는 부분에 의미가 있다는 생각..

“고객 경험, 제대로 개선하고자 한다면…” 8가지 조언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꾸준하거나 증가하고 있다. 어도비의 ‘2021년 CIO 인식조사 보고서(CIO Perspectives Survey 2021)[바로가기]’에 따르면 응답자 중 33%는 투자가 증가했다고 답한 반면, 8%만이 삭감되었다고 응답했으며, 나머지는 동일하다고 보았다. 미국에서는 훨씬 더 높은 비율의 CIO가 CX에 대한 예산 증가를 목격하고 있다. 예산이 늘어났다고 응답한 CIO가 40%에 이른다. CIO는 이 모든 돈에 대해 좋은 결과를 보여야 한다. 12명의 전문가에게 조직의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CIO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팁을 요청했다. 전담 팀을 꾸려라 소비자들은 기업들로부터 좋은 경험을 기대하며, 자신들의 돈으로 그것을 보상한다.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젠데스크..

'죽음 1,2' 베르베르 만이 그릴 수 있는 사후 세계

죽음 Depuis l'au-dela 저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역 전미연 / 열린책들 / 2019년 05월 30일 / 프랑스소설 독서기간 : 2021. 09. 30 ~ 10.12 (1,2 편) 이제 여섯번째 읽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이 되었다. 물론 리뷰를 남긴 여섯번째 소설이지만 리뷰를 남기지 않는 것 까지 포함하면 8권째일 것이다. 그 여섯 번째이자 여덟 번째인 소설이 《죽음》이라는 소설을 읽어 보았다. 언제나 그리고 지난 리뷰들을 보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가이기도 하고 그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그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글쓰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그의 글 속으로 빠져들어 있는 자신을 발견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가까운 일례로 그런 경험을 했었다. 바로 이전에 읽은 《파피용》이라는 소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새로운 핵심 아젠다··· '고객 경험(CX)'

‘고객 경험(CX)’은 성공의 핵심 요소가 됐다. 따라서 CIO(Chief Information Officer)는 IT에서 하는 모든 일이 고객에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운영 및 조직 문화를 재고해야 한다. LPL 파이낸셜(LPL Financial)의 CIO 에이미 에빈스는 ‘IT의 역할’과 관련해 기업 제품을 지원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5년 전만 해도 CIO가 전략을 이야기할 때 그 핵심은 성장이었고 매우 제품 중심적이었다. 고객을 언급하긴 했지만 최우선은 아니었다. 하지만 지난 2년 동안 큰 변화가 있었다. 이제는 고객이 항상 중심에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에빈스는 고객 중심적 접근을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사고방식과 업무 방..

‘정보의 가치 극대화’··· 정보 아키텍트란?

정보 아키텍처는 콘텐츠와 데이터를 효과적이고 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구조화, 조직화, 범주화하여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정의 정보 아키텍처는 주로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의 콘텐츠 및 데이터를 효과적이며 쓸모 있게끔 구조화, 조직화, 범주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리케이션의 프론트 엔드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여러 플랫폼에 걸쳐 있고, 다양한 사용 사례에 적용되며, 날로 증가하는 정보 원천으로부터 데이터를 끌어오고 있어서다. 정보 아키텍처는 모든 데이터 조각을 하나의 일관된 형태로 통합하는 기술이다. 프레임워크 맥킨지 앤드 컴퍼니의 어소시에이트 파트너 다니엘 월런스에 따르면 탄탄한 정보 아키텍처가 없다면 기업은 웨어하우스에 수집된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