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1/11 10

디자인 심리학 : 모든 UI/UX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5가지 원칙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세상을 형성해야 할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패턴을 식별하고 공감을 개발하여 사용 빈도가 높고 인식 가치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축합니다. 그러나 사람과 맥락이 무한히 결합되어 있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험을 어떻게 만들 수 있습니까?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행동하도록 하려면 사용자의 기본 심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선, 사람이 디지털 제품과 갖는 모든 상호 작용은 동일한 패턴을 따릅니다. 정보 — 사용자가 정보를 필터링합니다. 의미 — 사용자는 의미를 찾습니다. 시간 — 사용자가 시간 프레임 내에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메모리 — 사용자는 상호작용의 조각을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의 각 단계에 대해 습관 형성 제품..

'민담형 인간' 동서양의 다양한 캐릭터 탐구를 통해 민담 새로 읽기

'민담형 인간' 꾸밈없이 행동하고 대담하게 나아가다! 캐릭터 탐구로 동서양 민담 새로 읽기 저 신동흔 / 한겨레출판 / 2020-05-08 / 인문학 독서기간 : 2021.11.17 ~ 2021.11.25 이 책을 읽게 된 게기는 순전히 커버에서 오는 호기심이라 할 수 있을 듯하다. 그리고 인문학 서적으로 선택할 때는 반드시 하는 것이 리뷰를 살피는 것이다. 리뷰를 확인할 때는 평점이 높은 것은 보지 않는 편이다. 평점이 높다는 것은 대부분 별점이 높은 것이라 굳이 리뷰를 보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간주하고 그냥 읽는다. 하지만 가끔은 리뷰 점수가 낮은 것들을 보면 그만한 이유가 충분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개인적인 사견으로 믿을 만한 리뷰가 아닐지언정 호기심이 생기면 그냥 읽기도 하는데, 《민담형 인간..

콘텐츠 마케팅 초보자 가이드

우리 세상은 콘텐츠와 콘텐츠 마케팅이 주도합니다. 당신은 일어나서 LinkedIn에서 기업가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비디오를 봅니다. 출근길에 좋아하는 팟캐스트를 듣습니다. 우리는 모두 살고, 호흡하고, 콘텐츠를 먹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이 오늘날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마케팅 분야 중 하나라는 사실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힘은 신규 고객 유치, 사용자 교육, 수익 창출 및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있습니다. 귀하와 귀하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것. 하지만 처음부터 제대로 하는 사람은 없으며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빨리 시작할수록 더 좋아질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콘텐츠는 '우리가 더 높은 순위를 매기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나 '인포그래픽' 또는..

콘텐츠 작성 체크리스트-스토리를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7단계

콘텐츠 마케팅은 대상 고객에게 콘텐츠를 생성, 게시 및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둔 온라인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이 전략은 사용자 커뮤니티를 유치 및 참여시키고,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리드 및 판매를 생성하고, 고객 기반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정의 처음부터 이 콘텐츠를 작성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당신의 목소리 톤을 설정하고 당신이 2살짜리 아이의 주의 집중 시간을 가질 경우에 대비해 메시지를 계속 전달합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에 게시되는 모든 콘텐츠에는 세 가지 큰 그림이 있는 비즈니스 목표가 있습니다. Educational 의견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사용하는 사고 리더로서의 전문성은 무엇을 합니까? 사용법 및 가이드 전자책 및 무료 콘텐츠 워크시트 ..

'황제를 위하여 2' 이문열의 동양적인 향수를 일깨우는 소설

'황제를 위하여 2' 저 이문열 / 알에이치코리아 / 출간일 2020-12-21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1.11.10 ~ 2021.11.17 1편에 이어 2편에도 황제는 변함없는 모습을 유지한 채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먼 타향살이에서 돌아온 황제는 흰돌머리에서도 황제 다움을 유지하고 있지만, 많이 변한 고향에서는 예전만 못한 환대에 크게 실망하지만 황제의 아들이 기쁘게 맞아 주며 횐돌머리의 생활을 이어가지만 그 기쁨도 잠시 또 한 번의 역사의 흐름에 맞닿뜨리게 된다. 6.25 동란으로 피난길에 오르게 되고 둘째아들 효명태자인 '휜'이 없는 사이 충신으로 여겨졌던 신하에게서 황제의 재산을 모두 빼앗고 나머지 충신들은 황제를 보필하기 위해 동냥까지 하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횐돌머리를 버리고 옆동네..

디자인은 예술이 아니며 UX는 디자인이 아닙니다.

디자이너가 아트 페르소나를 버리고 UX 산업을 장악한 이유 NSesigners는 오랫동안 디자인이 예술이 아니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에야 회사에서 디자인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접근 방식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IBM 및 Fidelity 와 같은 대기업이 "디자인 사고" 전략을 채택하면서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큰 테이블에 영구적으로 앉기를 원한다면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누구이며 정확히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혼동 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우리가 직업에서 예술적 디바 디자이너의 페르소나를 분리했을 때 사람들은 이제 디자이너를 사용자 경험(UX) 전문가로 혼동합니다. 이제 화를 내기 전에 먼저 UX가 무엇..

'황제를 위하여 1' 우리의 역사 속 또다른 황제의 일대기

'황제를 위하여 1' 저 이문열 / 알에이치코리아 / 2020-12-21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1.10.28 ~ 2021.11.10 이 소설을 읽기 전에 먼저 '이문열'이라는 작가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다. 쑥쓰럽긴 하지만 한 번도 이문열 작가의 소설을 본 적이 없었고, 작가의 유명세만으로 알고 있을 터였다. 《황제를 위하여》책 표지를 처음 접했을 때, 느껴지는 것은 상당한 권위적인 모습을 보게 되었다. 한자로 황제(皇帝)를 크게 책의 전체에 덮고 있고, 상단에는 왕으로 보이는 실루엣이 작게 그려져 있어서 단순하게 보면 권의적인 조선의 왕에 대한 이야기일 거라는 내 짐작은 했지만, 이 소설을 읽으면서 초반부에 잘못된 짐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황제를 위하여》는 나에게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우..

변혁적 리더와 조직 유효성

변혁적 리더십 접근법의 사용 리더십의 변혁적 접근법은 리더십 과정의 여러 측면과 차원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시각에 기초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변혁적 접근법은 리더들이 조직에서 중요한 변화를 어떻게 시작하고 전개하며 시행해 가는가를 설명하고 있다.변혁적 리더들은 구성원들에게 권한을 위임해주고 변화과정에서 구성원들의 능력을 키워 나가려고 한다. 리더들은 구성원들의 공익의식을 높이고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그들 자신의 이익을 초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다. 변혁적 리더들은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스스로가 구성원들에게 강력한 역할 모델이 된다. 그들은 고도의 도덕저거 가치를 개발하고 자결적인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들은 자신감에 차 있고 유능하며 논리 정연할 뿐만 아니라 뚜렷한 이상을 설득력 있는 말로..

2021년 최고의 모바일 앱 개발 동향

세계에는 7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중 거의 47억 명이 모바일 사용자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모바일 시간의 90%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어떤 종류의 애플리케이션(또는 기능)이 증가하고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 앱 개발에서 지난 몇 개월 동안 관찰한 소비자 요구 사항입니다. 모바일 지갑 :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싶어합니다. 커뮤니케이터 : Snapchat과 Facetime은 새로운 Skype이지만 이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비서 : 사용자는 개인 비서를 통해 일상 업무를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앱 소유자는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

'달러구트 꿈 백화점2' 단골 손님을 찾습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2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저 이미예 / 팩토리나인 / 2021년 7월 27일 / 한국소설 독서기간 : 2021.10.21 ~ 2021.10.28 올해 초,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을 아직 간직하고 있었던걸까? 기억력이 그다지 좋지 못한 듯 한 나에게 이 소설은 따뜻하고 착한 소설로 기억하고 있다. 그렇게 10여 개월이 지난 지금 처음 접했던 기억을 더듬으며 두번째 《달러구트 꿈 백화점2》를 읽게 되었다. 두번째 소설이기는 하지만 스토리는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굳이 1편을 읽지 않아도 무리없이 읽을 수 있는 소설이기는 하지만 중간중간을 지나면서 가끔 1편에 있는 내용이 등장하기도 하고 해서 되도록이면 1편부터 읽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아무래도 전체적인 스토리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