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2/03 7

UX 컨설팅의 복잡성

좋은 사용자 경험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상업적 성공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UX 디자이너는 광범위하고 다양하고 까다로운 책임을 가지고 있지만 사물에 대한 조감도, 비즈니스 분석 및 시스템 사고를 통해 자신의 기술을 보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UX 컨설팅이 시작됩니다. UX 컨설턴트의 책임은 사용성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을 최적화하며 제품의 전반적인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도구와 방법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사용자 경험 컨설턴트가 하는 일, 그들이 테이블에 가져다주는 가치, 고용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UX 컨설팅이란 UX 컨설팅 뒤에는 처음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

사람이 먼저, 디자이너가 두 번째

단순함이 좋은 이유.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부담스러워지면 '인간 중심의 디자인'이라는 단어가 너무 공허해집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일반적으로 내 정신을 희생해서가 아닙니다. 나는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상기시킨다. 나는 디자이너이기 이전에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전업 인간이다. 솔직히 말해서, 인간이 된다는 것 또한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과 생활이 너무 복잡해지면 단순화하는 경향이 있다. 단순화는 인간인 나에게 더 많은 디자인 행위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아니면… 어쩌면 내가 바보일 수도 있습니다. 단순성 = 복잡성 단순성과 복잡성의 개념은 UX 및 제품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더 큰 디자인 세계에서도 항상 논의될 것입니다. 단순함의 미덕(예, 이것이 그중 하나입니다) ..

단순함을 포용하라(Embracing simplicity)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함을 사용하는 디지털 경험을 만드는 것에 대한 아주 짧은 호언장담. 스페인에 가면 매일 아침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모닝커피를 마시기 위해 동네 카페에 산책을 가는 것입니다. Cafe con leche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진한 커피와 맛있는 신선한 우유 (이름에 힌트가 있음) 로 구성된 아름답고 단순한 음료 입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운 음료입니다. 두 가지 재료만으로 어떻게 이렇게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대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한 예술과 공예는 이 두 가지 재료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두 가지 간단하지만 높은 수준에서 실행하면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계속 돌아와서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 이 놀랍..

[SK 에너지] '머핀트럭' 상용차 o2o 서비스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프로젝트명 : '머핀트럭' 상용차 o2o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발주사 : SK 에너지 / 시행사 : SK Planet 개발기간 : 2021.02 ~ 2022.04 역할 : Back Office, Partner Office UI/UX 기획 화물 운송을 운영하는 차주를 위한 o2o 서비스 플랫폼이며, 화물을 운송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차주를 위한 서비스을 위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체계적으로 나만의 운송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편리성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운송관리 및 운송 경로 탐색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음성 인식을 통해 운전 중에도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차주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 세무신고 서비스, 차량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

Project/모바일 2022.03.23

'죽은자가 말할 때' 법의학자가 죽음을 파헤치며 마주한 가장 인상적이고 비극적인 12편의 이야기

죽은 자가 말할 때 법의학이 밝혀낸 삶의 마지막 순간들 저 클라아스 부쉬만 / 역 박은결 / 웨일북 / 2021.11.15 / 인문학 독서기간 : 2022.03.15 ~03.18 요즘에는 법의학 또는 프로파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일까. 드라마에서도 다루고 있고, 다양한 서적을 통해서 많이 알려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이 책 또한, 법의학을 다루는 책으로 실제로 다양한 사건 사고를 토대로 죽은 사람을 통해 진실을 파헤치는 기록에 가까운 정도로 자세하게 묘사하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사건의 진실은 언제나 밝혀지기 마련인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을 듯하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독일의 대표적인 법의자로 ‘클라아스 부쉬만'은 우리에게, 또는 나에게는 낯선 인물..

‘뿌리 깊은 나무’ 훈민정음을 둘러싼 연쇄살인사건의 의미

뿌리 깊은 나무 저 이정명 / 은행나무 / 2015.11.11(전자책) / 한국소설, 역사소설 독서기간 : 2022.02.16 ~ 03.14 처음 출간되었을 때 읽었던 기억이 나지만, 한참이 지난 지금은 머릿속에서 되뇌어야 기억날 정도로 제대로 머릿속에 간직된 것 하나 없는 것은 조금 아이러니한 것 같다. 아주 오래전에 읽었던 다른 소설들이나 책들은 기억이 있기는 하지만 이 소설은 그리 많은 기억이 없는 것이 나름 아쉬움이 남아서일까. 다시 읽어 보고 싶은 생각이 그래서 난 듯하다. 종이책은 1/2권으로 나눠어서 출간된 것으로 기억된다. 하지만 전자책으로는 종이책 2권의 내용이 고스란히 담고 있어서 상당히 많은 쪽수를 가지고 있다. 한번 손에 든 책은 끝까지 읽어야 하는 성질로 인해 상당한 기간 동안 읽..

스스로의 리더십 역량을 반성할 시점 ‘10가지 조짐’

거의 모든 리더가 팀 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한 걸음 물러서서 팀을 잘 관리하고 있는지를 짚어보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 관리자는 비전을 설파하느라 너무 바빠서 스스로의 기초를 좀 더 단단히 해야 한다는 조짐을 놓치기 쉽다. 베테랑 임원들의 조언에 따르면 기술 리더가 자신의 접근방식에 대해 재고해야 할 때임을 알리는 경고 조짐이 있다. 스스로의 리더십에 반성해야 할 때임을 알려주는 몇 가지 조짐에 관해 알아본다. 사람들이 떠나고 있다 리볼런트 그룹(Revolent Group)의 사장 나빌라 살렘은 나약한 리더십의 확실한 조짐은 높은 직원 이직률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상부에서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궁극적으로 직원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