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2022/04 6

웹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7가지 기술

웹 디자인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분야입니다.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사람들은 더 많은 제품의 출시, 더 많은 아이디어의 수립, 대부분의 업계가 전체 경력에서 보는 것보다 더 큰 성장에 대한 약속을 보였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 사용하는 용어, 목표는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핵심 기술은 이전이 가능하고 오래 지속되며 업계에서 생존할 뿐만 아니라 번창하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학습할 수 있는 특성이며 앞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의사결정 인생은 어떤 양말을 신어야 할지, 어떤 암호화폐에 저축을 저장할지 결정하는 일련의 결정의 연속입니다. 우리 각자는 하루에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연료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결정을 내릴수록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결정 피로, 대부분의 ..

'사씨남정기'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한국적 권선징악에 대한 이야기

사씨남정기 저 김만중 / 역(해설) 김성해 / 지식의숲(넥서스) / 2013.06.10 한국소설, 한국고전, 한국문학산책 35 독서기간 : 2022.04.19 ~ 04.22 내가 읽은 김만중의 두번째 소설 ‘사씨남정기'를 읽게 되었다. ‘사씨남정기'는 한글로 쓰인 몇 안 되는 소설로 서포 김만중이 유배지에서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쓴 소설로 유명하다. 당시 시대적 배경은 숙종과 장희빈의 관계, 그리고 인현왕후와의 관계도에서 정치적인 풍자를 그렸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관계는 알 수 없다. 여러 가지 설이 나돌고 있기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장희빈과 인현왕후의 관계가 소설 내용처럼 이루어져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해석하는 경향이 나타난 듯하다는 것이 중론인 듯하다. 어찌 되었던, ‘사씨남정기'는 당시 시대상과..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 타인의 슬픔을 이해한다는 것에 관하여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 타인의 슬픔을 이해한다는 것에 관하여 저 신형철 / 한겨레출판 / 2018.09.22 / 에세이 독서기간 : 2022.04.04 ~04.19 요즘 이상하리만큼 에세이를 많이 읽는 듯한 느낌이다. 에세이도 소설이나 인문학 서적과 비교될 만큼 좋을 책들을 찾으려고 한다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이 에세이도 그런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에세이의 장르적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저작자의 극히 개인적인 사생활의 모습이나 사색들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점들이 흥미를 유발하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특히 저작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주제의식을 갖고 있는 부분들도 있다 보니 내가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 비교해서 정리해 보는 묘미도 느낄 수 있는 것도 나만이..

SEO에 영향을 미치는 UX 디자인의 5가지 기본 사항

10년 전 키워드와 백링크만을 기준으로 사이트 순위를 매길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요즘에는 이탈률, 사이트에 머문 시간, 방문한 페이지와 같은 사용자 참여 변수가 모두 중요한 순위 요소가 되었습니다. Google은 최고의 검색 순위에 합당한 양질의 사이트를 결정할 때 인간의 실제 행동을 인식합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성과 UX 디자인은 SEO의 필수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사이트에는 기본적인 ON Page SEO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단순한 UX 디자인 고려 사항이 참여를 지원하고 순위를 매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력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 위치를 밝힐 수 있도록 아래에서 UX 디자인 및 사용성 변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사이트의 SEO 성능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5가지 방법을 강조합니다...

UX에서 시각 디자인의 5가지 원칙

규모, 시각적 계층, 균형, 대비 및 게슈탈트의 원칙은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 뿐만 아니라 올바르게 적용하면 사용성을 증가시킵니다. 시각 자료를 볼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그것이 매력적인지 아니면 부적절하다고 즉시 말할 수 있습니다. (돈 노먼(Don Norman)의 감성 디자인 모델에서 종종 본능적인 수준에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레이아웃이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유를 말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좋은 시각적 디자인의 원칙을 활용하는 그래픽은 참여를 유도하고 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각 디자인 원칙은 선, 모양, 색상, 격자 또는 공간과 같은 디자인 요소가 균형있고 사려깊은 시각을 만들기 위해 함께 사용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 이 기사에서는 UX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시..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박완서 작가 10주기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박완서 작가 10주기 에세이 저 박완서 / 세계사 / 2020.12.07 / 에세이 독서기간 : 2022.03.24 ~2022.03.31 오랜만에 박완서 님의 책을 읽게 되었다. 박완서 님의 책은 세 번째이기도 하지만, 한동안 조금 무거운 책들을 읽은 탓에 조금은 힐링을 위한,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기 위한 책을 고민하다가 박완서의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를 읽게 되었다. 박완서 작가에 대해서 익숙한 면도 있지만, 자극적이거나 불편함이 없는 그저 편안하게 읽어 볼 요량으로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박완서 작가의 특유의 필체를 다시금 읽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 이 느낌은 박완서 작가가 아니면 느끼기 어려운 고유의 문체를 확인할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