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고유한 필터를 통해 세상을 봅니다. 개인적인 경험, 문화, 환경, 마음가짐을 기반으로 한 필터 - 목록은 계속됩니다. 그러나 종종 이러한 필터는 공유되어 다른 사람들이 세상을 자신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고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거짓 합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잘못된 합의 효과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동의하고, 당신처럼 생각하고, 당신처럼 행동할 정도를 과대평가하는 현상이자 경향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Eat at Joe's" 표지판을 착용하고 지역 대학 캠퍼스, 직장 또는 기타 공공장소를 30분 동안 산책하라는 요청을 받은 경우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Stanford에서 수행된 연구에서 104명의 대학생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거부할 수 있는 절대적인 자유가..